제1회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 풋살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는 28일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LS풋볼파크에서 '제1회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 풋살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오응환)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경기도 지역의 5개 발달장애인 풋살 팀이 참가했으며 토너먼트 형식의 경기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발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발달장애인 선수 및 종목 육성과 발전 도모 28일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LS풋볼파크서 열려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는 28일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LS풋볼파크에서 ‘제1회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 풋살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오응환)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경기도 지역의 5개 발달장애인 풋살 팀이 참가했으며 토너먼트 형식의 경기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발휘했다.
풋살은 적은 인원으로도 팀 경기가 가능하고 누구나 접근하기 쉽다는 점에서 발달장애인들에게 인기있는 종목이다. 팀워크와 사회성을 함양하고 강인한 체력과 신체 기능의 향상을 위해 경기 지역에서 처음 개최됐다.
총 100여 명의 선수단 및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오응환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의 개회 선언과 이용훈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의 축사로 대회의 시작을 알렸으며 경기를 마친 뒤에는 경품 추첨과 시상식으로 유쾌한 분위기를 더했다.
오응환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스포츠를 통하여 심신의 단련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역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구축하는 기회가 부여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16일 국내 최대 발달장애인 종합 스포츠 대회인 ‘제17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가 인천광역시 남동체육관에서 오후 4시에 개막한다.
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남장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파격 속옷 노출+망사 패션…‘흠뻑쇼’ 무대 공개 [DA★]
- 40대 기은세, 수영복 입고 아찔한 포즈…과감하네 [DA★]
- ‘전남친 낙태 종용 폭로’ 미혼모 아나운서, 근황 공개 (물어보살)
- 예지원-오윤아-이수경 공개연애 도전?! ‘여배우의 사생활’ 8월 20일 첫방 [공식]
- 박슬기, 갑질배우 폭로→이지훈에 튄 불똥…결국 영상 편집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