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라이즈…태국 방콕 홀린 'K-팝 톱티어' 화제성

강다윤 기자 2024. 7. 29. 16: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라이즈. / SM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릅 라이즈(RIIZE)가 태국 방콕까지 홀린 '톱티어' 화제성을 입증했다.

라이즈는 7월 27~28일 태국 방콕 썬더돔(Thunder Dome)에서 '2024 라이즈 팬콘 '라이징 데이' 인 방콕(2024 RIIZE FAN-CON 'RIIZING DAY' in BANGKOK)'을 개최, 양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약 1만 관객 앞에서 팬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룹 라이즈. / SM엔터테인먼트

객석을 가득 메운 팬들의 열기와 환호 속 라이즈는 '붐 붐 베이스(Boom Boom Bass)', '러브 119(Love 119)', '토크 색시(Talk Saxy)', '겟 어 기타(Get A Guitar)' 등 다양한 무대와 게임, 토크를 선보였다.

이번 팬콘에는 채널 7(Ch7HD), 채널 9(Ch9), 타이랏 TV(Thairath TV) 등 방송사, 데일리 뉴스(Daily News), 카오소드(KhaoSod) 등 신문사, 로피시엘 옴므 타일랜드(L'Officiel Hommes Thailand), 사눅(Sanook) 등 매거진 및 온라인 매체까지 현지 유력 매체 50곳이 취재차 방문해 '대세' 라이즈를 향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그룹 라이즈. / SM엔터테인먼트

이에 라이즈 멤버들은 "작년 '겟 어 기타(Get A Guitar)' 앨범 프로모션으로 태국에 처음 왔을 때, 많은 팬분들이 와주신 걸 보고, 여기서 공연을 하면 어떨까 상상했었다. 드디어 브리즈(BRIIZE, 공식 팬클럽명)만 있는 공간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행복했다. 따뜻하게 맞이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라이즈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룹 라이즈. / SM엔터테인먼트

또한 팬콘에 앞서 라이즈는 지난 26일 방콕 복합 쇼핑몰 엠스피어(Emsphere) 2층에 오픈된 120평 규모의 첫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에 방문함은 물론, 엠스피어 M층 공간을 활용한 팬사인회 이벤트로도 현지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그룹 라이즈. / SM엔터테인먼트

더불어 라이즈 팝업스토어는 개장 첫날인 24일부터 '오픈런'에 나선 이들의 대기 행렬이 계속되는 진풍경이 포착된 데 이어, 하루 평균 1천여 명이 방문해 매일 '품절' 항목이 생기는 등 라이즈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으며, 8월 4일까지 운영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