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선수들 영광의 순간…삼성 갤럭시Z 플립6에 담겼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2024. 7. 29.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에 담았다.
시상식에서 메달 수여가 끝나면 올림픽 자원봉사자가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선수들에게 전달한다.
시상대에서 촬영한 사진은 파리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제공한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의 '애슬릿(Athlete) 365' 앱에 실시간 연동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에 담았다. 메달 수상 직후 직접 ‘셀카’(셀프 카메라)를 남기고 싶어 하던 선수들을 위해 마련된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파리 조직위원회와 함께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에서 메달 수여가 끝나면 올림픽 자원봉사자가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선수들에게 전달한다. 선수들이 직접 셀카를 찍으며 승리의 감동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시상대에서 촬영한 사진은 파리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제공한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의 ‘애슬릿(Athlete) 365’ 앱에 실시간 연동된다. 선수들은 사진을 직접 다운로드하고 가족, 친구, 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여자 스트리트 스케이트보드 종목에서 동메달을 얻은 브라질 선수 하이사 레알(Rayssa Leal)은 “올림픽 메달이라는 꿈을 이루는 순간을 응원해 준 전 세계 팬들과 가족, 친구에게 빅토리 셀피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경기를 통해 스포츠 정신을 발휘한 메달리스트들과 시상대에서 함께 빅토리 셀피를 찍으며 경쟁을 넘어선 동료애를 느낄 수 있던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빅토리 셀피’ 아이디어는 삼성전자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1997년 IOC와 글로벌 후원사 계약을 맺은 이후 2028년 LA 올림픽까지 30년간 파트너사로 함께 한다.
이번에 선수들에게 배포한 올림픽 에디션 1만7000대에는 갤럭시 AI가 탑재됐다. 각국 선수들이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올림픽의 감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선수들 대부분…” 올림픽 수영장 물속 비밀 폭로한 WSJ
- 봉지에 아이스크림 4개 넣었는데…1개만 결제하고 자리 뜬 손님 [영상]
- 미인대회 참가 72세 할머니가 절대 먹지 않는 ‘세 가지’
- “이런 진상은 처음”…카페 화분에 외부음식 쓰레기 버리고 간 손님들
- 日 언론, 韓 선수단 규모 두고 “파리올림픽은 한국 침몰의 상징”
- 홍명보 “감독직 수락, 개인의 욕심 아닌 韓 축구 발전 위해 결심”
-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데”…부축받던 노인, 차 몰고 떠나 [e글e글]
- “이거 어따 쓰는거죠?”…오상욱, 금메달과 함께 받은 상자 내용물 공개
- “주 1회 이하 성관계 女, 조기사망 위험 70% 더 높다”
- “로또? 담배나 사라” 핀잔에…80대 노인 폭행해 숨지게 한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