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V '실버 버튼' 달았다…광역시도 세 번째 1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받았다.
실버 버튼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에 별도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인증패다.
경남TV 구독자는 지난 4월 2일 처음으로 10만 명을 돌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받았다.
실버 버튼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에 별도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인증패다.
경남TV 구독자는 지난 4월 2일 처음으로 10만 명을 돌파했다. 29일 현재 12만 8200여 명을 기록 중이다. 전국 17개 광역시도 가운데 경북·서울 다음으로 많다.
경남의 섬·남해안 관광을 홍보하고자 기획한 '섬띵스페셜' 시리즈 중 1편인 거제 칠천도 편이 최고 조회수인 151만 회를 기록 중이다. 2편 사천 신수도 편도 9일 만에 조회수 126만 회를 돌파했다.
경남TV는 다양한 시도로 경남만의 매력과 정보를 담아낸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그 AI 작사 그 AI 작곡'은 AI가 작사·작곡을 포함해 영상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등 뮤직비디오 제작에 모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공무원이 직접 출연·촬영·편집까지 맡아 진행하는 '주무관이 간다', 영화 주제곡과 레이싱 드론으로 도내 명소들을 소개하는 '시네마틱 경남', 10초 만에 도정을 홍보하는 '10초컷', '박 과장의 보너스피싱' 등도 흥미롭다.
경남도 장수환 홍보담당관은 "도민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도정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최호영 기자 isaac042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올림픽은 '침몰하는 한국'의 상징" 日 극우의 조롱[이슈세개]
- '파리올림픽 실수'에 파비앙 또 악플 세례…"익숙한 일"
- 길거리에서 여성 따라다니며 음란 행위한 30대…CCTV 관제요원에 적발
- '역대급' 정보사 기밀유출에도 불구속 수사…軍도 오리무중
-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몰아주기 역효과 나고 있다?[노컷체크]
- 웹하드 음란물 유통 양진호, 항소심도 징역 5년
- [단독]부동산 부자 KT, 광화문 사옥 '수의 계약'…내부 비판 '묵살'
- "쓰레기 더미에 대문서 잠을"…저장강박,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
- [단독]교육부 "無관여"…숙대, '김건희 논문 검증' 총장 재표결 강행하나
- '정점식 사퇴' 압박…韓측, 친윤과 초반 '주도권'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