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규제혁신 우수사례 온라인 투표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이 가장 칭찬하고 싶은 보건복지 규제혁신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복지부는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국민들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규제혁신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보건복지부는 국민이 가장 칭찬하고 싶은 보건복지 규제혁신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투표에 올라온 2024년 상반기 규제혁신 대표 사례는 ▷사회보장 신설·변경제도 개선(60일 협의→기초지자체 2억원 이하 사업인 경우 7일로 신속 협의) ▷첫만남 이용권 지원기준 개선(사용기한 1년→2년) ▷재산·자동차에 대한 지역가입자 건강보험 보험료 부담완화 ▷경로당 화장실 내 영유아 거치대 설치 의무 한시적 유예 ▷공중위생영업자 위생교육 의무 위반 과태료 인하 한시적 유예 등이다.
투표는 7월 30일∼8월 9일 복지부 인스타그램(instagram.com/mohw_kr)에서 진행되며,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복지부는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국민들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규제혁신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수들 '원팀 정신' 부족"…정몽규의 '클린스만 옹호'에 비판 봇물
- “내 매니저 뺨 때리고 욕설까지”…박슬기 ‘갑질’ 폭로에, 입장 낸 이지훈
- “회장님, 축구협회 맡아주세요”…‘양궁 10연패 신화’, 찬사 쏟아진 정의선에 축구팬들 ‘호
- 김구라 아들 그리, 해병대 입대 "아빠 갔다와서 더 잘할게"
- 홍명보, 대표팀 감독 취임…“실망감 드려 죄송, 대표팀 성장·발전 이루겠다”
- “이건 얻다 쓰는거죠?”…‘펜싱金’ 오상욱도 궁금해 한 ‘의문의 상자’[파리2024]
- 배드민턴 팬, "안세영의 1차전을 생중계하지 않은 지상파 3사의 '시청률 만능주의' 규탄" 성명문
- '체조요정' 손연재 아기 안고 갤러리 나들이....청순미모 그대로
- 백종원 연돈 볼카츠 매출 반토막…더본코리아 "한쪽 책임 아냐"
- “시청률 0%, 진짜 역대급 입니다” 방송 ‘발칵’…초유의 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