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에너지 취약가구 1000세대에 여름나기 물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아동·청소년을 양육 중인 에너지 취약가구에 우산, 제습기, 여름 이불 세트 등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17년부터 폭염(7월)과 한파(12월) 대비를 위한 물품을 총 1만6000여 에너지 취약가구에지원해 왔다.
이번 여름에는 지난 26일 서울시에 거주 중인 아동·청소년을 양육하는 취약가구 1000세대에게 1억원 상당의 우산, 제습기, 여름 이불 세트 등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에너지 취약 1만6000가구 지원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아동·청소년을 양육 중인 에너지 취약가구에 우산, 제습기, 여름 이불 세트 등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17년부터 폭염(7월)과 한파(12월) 대비를 위한 물품을 총 1만6000여 에너지 취약가구에지원해 왔다.
이번 여름에는 지난 26일 서울시에 거주 중인 아동·청소년을 양육하는 취약가구 1000세대에게 1억원 상당의 우산, 제습기, 여름 이불 세트 등을 전달했다. 특히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물품과 고효율 가전제품으로 지원 품목을 구성해 취약계층의 냉방비 부담도 한층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이번 여름 폭염과 장마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자 지원 물품을 준비했다”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쪽방촌 주민들의 구강 건강 개선을 위해 서울 돈의동과 서울역 쪽방촌에서 무료 치과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시각·청각장애가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에게는 개안 및 인공와우 수술과 재활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수들 '원팀 정신' 부족"…정몽규의 '클린스만 옹호'에 비판 봇물
- “내 매니저 뺨 때리고 욕설까지”…박슬기 ‘갑질’ 폭로에, 입장 낸 이지훈
- “회장님, 축구협회 맡아주세요”…‘양궁 10연패 신화’, 찬사 쏟아진 정의선에 축구팬들 ‘호
- 김구라 아들 그리, 해병대 입대 "아빠 갔다와서 더 잘할게"
- 홍명보, 대표팀 감독 취임…“실망감 드려 죄송, 대표팀 성장·발전 이루겠다”
- “이건 얻다 쓰는거죠?”…‘펜싱金’ 오상욱도 궁금해 한 ‘의문의 상자’[파리2024]
- 배드민턴 팬, "안세영의 1차전을 생중계하지 않은 지상파 3사의 '시청률 만능주의' 규탄" 성명문
- '체조요정' 손연재 아기 안고 갤러리 나들이....청순미모 그대로
- 백종원 연돈 볼카츠 매출 반토막…더본코리아 "한쪽 책임 아냐"
- “시청률 0%, 진짜 역대급 입니다” 방송 ‘발칵’…초유의 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