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나, 새 EP '유령'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라쿠나(Lacuna)의 새 EP 앨범이 발매됐다.
라쿠나는 29일 정오 새 EP '유령'을 각 음원사이트에 발매했다.
라쿠나는 지난 5월 동명의 콘서트에서 수록된 곡들을 먼저 선보여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은 바 있으며, 발매 이틀 전인 27일 음악감상회를 개최하며 이번 앨범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밴드 라쿠나(Lacuna)의 새 EP 앨범이 발매됐다.
라쿠나는 29일 정오 새 EP '유령'을 각 음원사이트에 발매했다. '유령'은 순간 귀를 사로잡는 오색찬란한 사운드와 이들의 특기인 서정성 짙은 가사들로 채워졌다.
라쿠나는 지난 5월 동명의 콘서트에서 수록된 곡들을 먼저 선보여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은 바 있으며, 발매 이틀 전인 27일 음악감상회를 개최하며 이번 앨범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유령’과 ‘save me!!!’, ‘Sober’, ‘Lamp’, 미공개 곡 시절부터 팬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은 ‘범람’과 ‘맨드라미’ 마지막 트랙인 ‘네가 지금부터 발을 들이려 하는 곳은’까지 총 7곡으로 구성돼 있다.
화려한 색감 가운데 여러 오브제가 균형감 있게 배치된 아트워크도 인상적이다. 엠피엠지 뮤직 관계자에 따르면 "수록곡들을 각각 시각화한 심볼을 모아, EP 전곡을 아트워크 한 장에 녹여낼 수 있도록 작업했다. 전곡을 들어보며 아트워크를 이루고 있는 심볼들이 어떤 곡들로부터 비롯되었는지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묘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쿠나는 오는 8월 대만에서의 단독 공연과 ‘2024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출연을 앞두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니스, '큐리어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반전 매력
- 엔믹스, 무더위 날리는 미스터리한 프로모션으로 관심집중…컴백 궁금증UP
- 기련, SF9 다원X권은빈 주연 웹드라마 '차차사' OST 참여
- 'Summer = Melon' 캠페인, 여름 대표 플레이리스트는?
- 토니, 첫 EP 'SPATIAL RECORDER' 발표…'특별 이야기' 선물
- 정부, 티메프 사태에 5600억 긴급 수혈
- 테슬라 4680 이상기류…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개화 늦어지나
- 5년 뒤 바이오의약품 1000조 시장…CDMO 매출도 껑충 기대
- 현대차·기아, 인니 AAM 상용화 첫발…'지상-항공' 통합 기술 실증
- “가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LG전자, 24년 만에 기업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