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김제시…중소기업 기숙사 근로자 임차비 지원·육성기금 이차보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는 29일 고물가 고금리 경기침체 장기화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하반기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위해 융자금 이자를 보전해주는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본사와 공장을 지역내에 두고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협약 은행에서 융자를 받은 경우 그로부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융자 한도액은 5억 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원사업은 기숙사 근로자 임차비 및 육성기금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이며 오는 8월 5일까지 사업 접수를 진행한다.
중소기업 기숙사 근로자 임차비 지원사업은 김제시 내 공장등록을 하고 운영 중인 기업 중 주변의 아파트 오피스텔 등을 임차해 근로자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임차에 소요되는 월 임차료의 80% 이내에서 1실 1인 20만 원 1실 2인 이상 30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위해 융자금 이자를 보전해주는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본사와 공장을 지역내에 두고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협약 은행에서 융자를 받은 경우 그로부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융자 한도액은 5억 원이다. 융자기간은 업체당 2년이으로 연장 신청시 1년 더 연장할 수 있으며 알반기업에는 4% 여성·청년기업 김제시 표창을 수여받은 기업에는 5%씩의 대출이자를 보전할 계획이다.
서해영 투자유치과장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기 상황을 주시해 지역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지원 시책 추진 및 신규 사업을 발굴, 지역 내 기업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지역 내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협약 은행(NH농협은행 김제시지부 전북은행 김제지점 국민은행 김제지점 IBK 기업은행 호남지역본부 하나은행 전주금융센터 우리은행 김제지점 신한은행 익산금융센터)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野 방송4법 공세에 "중요한 건 민생…티몬·위메프·금투세 논의하자"
- '웹하드 카르텔' 양진호, 2심도 징역 5년…"음란물 유포에 가장 큰 책임"
- 트럼프 측 조급해졌나? 일론 머스크, 허위 영상으로 해리스 비난 논란
- 민주당 지도부, 사도광산 논란에 "尹정부, 일본 총독부냐"
- 尹 정부, 건강보험 개혁 우선순위도 '재정 절감'인가
- 日 우익 성향 산케이 "사도광산 '조선인 노동자' 전시 불필요"
- 직장인 10명 중 6명 "태풍·폭염 등 자연재해에도 정시 출근"
- 또 이진숙…무단결근·무단 해외여행 의혹도 나와
- 큐텐은 '티메프' 해결책으로 '위시' 700억 땡긴다지만…
- 방송법 개정안 국회 통과…필리버스터 정국은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