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온라인 교육 실시

최종배 2024. 7. 29.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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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 게임보다 흥미로운 게임 이야기' 온라인 릴레이 교육(이하 교육)을 오는 31일부터 실시한다.

교육은 소통, 진로, 문화를 주제로 하며,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회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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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 게임보다 흥미로운 게임 이야기' 온라인 릴레이 교육(이하 교육)을 오는 31일부터 실시한다.

재단은 게임과 관련해 자녀와의 소통,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게임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소통, 진로, 문화를 주제로 하며,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회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첫 강연의 포문은 3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정석희 한국창의융합인재개발원 원장이 연다. '게임으로 이해하는 MZ세대와 창의과학교육의 필요성'을 주제로 게임을 통한 MZ세대 자녀와의 관계 설정과 창의과학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한다.

2회차는 8월 7일 10시 30분부터 안웅기 T1 대표가 '게임 문화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3회차는 8월 14일 10시 30분부터 장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게임하는 자녀의 건강한 습관 키우기'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특히, 마지막 강연은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현 게임문화재단 이사장)가 '게임적 미래세대를 게임적으로 코칭하다'를 주제로 미래의 인간 사회에 중요한 역량과 게임적 요소의 중요성에 대해 제시한다. 김경일 교수의 강연은 8월 19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교육은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며, 실시간 교육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교육 영상을 2개월 동안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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