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게임문화재단, 보호자 리터러시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오는 31일부터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 게임보다 흥미로운 게임 이야기' 온라인 릴레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재단은 게임과 관련한 자녀와의 소통,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게임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게임과 관련한 자녀와의 소통,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게임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소통 ▲진로 ▲문화를 주제로 오는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첫 강연은 31일 오전 10시 30분 한국창의융합인재개발원 정석희 원장의 ‘게임으로 이해하는 MZ세대와 창의과학교육의 필요성’이다. 게임을 통한 MZ세대 자녀와의 관계 설정과 창의과학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한다.
2회차는 8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T1 안웅기 대표의 ‘게임 문화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 3회차는 8월 14일 오전 10시 30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선임연구위원의 ‘게임하는 자녀의 건강한 습관 키우기’, 마지막 강연은 8월 19일 오전 11시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의 ‘게임적 미래세대를 게임적으로 코칭하다’다
교육은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며 실시간 교육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교육 영상을 2개월 동안 공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팔레트 유스 리더십 캠프 개최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팔레트’(PALETTE)’는 미래 세대가 관심사에 기반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다. 이번 캠프는 팔레트 참가자들이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캠프에는 서울, 성남, 강릉, 대구, 전주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7곳의 담당 교사와 아동, 청소년 약 60명이 참여했다. 팔레트 참가자들의 창작물 전시, ‘창작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 ‘미래 예측센터 2040’을 주제로 한 워크숍 등이 펼쳐졌다.
전시에서는 아동, 청소년들이 관심사에 기반해 창작한 게임, 영상물 등을 선보였다. ’미래 예측센터 2040 워크숍’에서는 참가자들이 인공지능(AI)으로 맞이할 미래의 변화를 상상하고 생성형 AI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작 도구로 미래를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캠프 오프닝에서는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유튜버 ‘세아’가 영상에 등장해 참가자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세아는 유튜브 채널의 후원금 일부를 캠프 운영비로 기부하기도 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는 “팔레트를 통해 관심사를 발견한 아이들의 자발적인 창작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라며 “아이들이 리더십 캠프를 통해 지역사회의 창작 문화를 이끄는 청소년 리더들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HN클라우드, 보안관제 전문기업 신규 지정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 제도는 과기정통부가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관제 센터 운영을 지원 및 수행할 수 있는 전문기업을 지정하는 제도다. 전문기업으로서 갖춰야 할 인력, 자본, 수행능력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현재 보안관제 전문기업은 NHN클라우드를 포함해 23개사가 이름을 올리고 있다.
NHN클라우드는 보안관제 전문기업으로서 법적, 시스템 준수 요건을 충족하고 전문 보안관제센터 구축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보안관제 업무 수행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지정으로 NHN클라우드는 기존 고객군인 일반 기업뿐 아니라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공 시장에서도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자가 됐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NHN클라우드는 보안관제 수행 경험과 AI보안관제 기술을 바탕으로 보안관제 전문 기업 인증을 한 번에 통과했다”며 “클라우드 환경부터 기존 전통적 시스템 환경까지 모두 아우르는 전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가 안정적인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