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로다주, 악당으로 '어벤져스'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하 로다주)가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돌아온다.
디즈니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마블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어벤져스 : 둠스데이'와 '어벤져스 : 시크릿 워즈'에서 빌런 빅터 폰 둠(닥터 둠) 역을 맡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의 지배자를 꿈꾸는 악당 빅터 폰 둠 役
디즈니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마블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어벤져스 : 둠스데이'와 '어벤져스 : 시크릿 워즈'에서 빌런 빅터 폰 둠(닥터 둠) 역을 맡았다"고 밝혔다.
빅터 폰 둠은 마블 코믹스 사상 가장 강력한 빌런으로, 궁극의 아이템을 노리며 우주의 지배자를 꿈꾸는 인물이다.
'어벤져스 : 둠스데이'와 '어벤져스 : 시크릿 워즈'는 각각 2026년 5월과 2027년 5월 개봉 예정이다. 두 작품 모두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을 연출한 조 루소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이날 조 루소 감독은 "닥터 둠은 가장 복잡하면서도 가장 재밌는 캐릭터"라고 설명하며 "이걸 하기 위해서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배우가 필요했다. 마블 유니버스의 상상할 수 없는 가능성을 증명하기 위해 빅터 폰 둠을 연기할 수 있는 한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로다주는 닥터 둠 마스크를 벗고 자신의 정체를 공개해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후 그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마스크, 같은 작업"이라는 글을 올리며 자신의 복귀를 알렸다.
로다주는 마블 시리즈 '아이언맨'으로 전 세계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는 2008년 '아이언맨' 시즌1을 시작으로 2010년 시즌2와 2013년 시즌3에 출연했다. 하지만 2019년 개봉한 '어벤져스: 엔드 게임'에서 아이언맨은 타노스와의 전투 중 죽음을 맞이했고 로다주는 이후 공개된 마블 시리즈에 등장하지 않았다.
이 가운데 로다주가 '아이언맨'이 아닌 마블 코믹스 사상 강력한 빌런으로 돌아오며 충격을 안겼다. 과연 그가 위기에 빠진 MCU를 구해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리의 무법자' 전동킥보드…가해자 10명 중 4명이 10대
- 與 단일대오 균열?…한동훈, 기댈 곳은 결국 '尹 거부권'
- 이원석 검찰총장 "사이버 렉카 범죄수익 박탈해야"
- [박순규의 창] 올림픽 10연패 과녁을 명중한 '믿음의 화살'
- "결제금액만이라도"…티몬·위메프 사태 서울시도 민원 '봇물'
- ['스위트홈' 5년史①] 유의미한 여정에 보내는 박수
- [강일홍의 클로즈업] 이수만 전 SM 총괄&고(故) 김민기 '비하인드'
- [모빌리티 혁신②] 민·관, UAM 상용화 박차…실증사업 어디까지 왔나
- 조병규 우리은행장, 야심 찬 포부 대비 성과는 미미…연임 안갯속
- 직업 속여 보험계약한 건설노동자 사망…대법 "보험금 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