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세종 광역버스 B7 노선’ 8월 3일 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와 세종시를 잇는 '청주~세종 광역버스 B7 노선'이 오는 8월 3일부터 운행된다.
운행구간은 청주시 비하종점부터 세종시 집현동 종점까지다.
운행구간 중 청주시 석곡사거리~세종시 너래교차로 구간인 '세종청주로'는 정차하지 않는다.
김진섭 건설교통국장은 "청주~세종 광역버스 B7 노선 개통은 시민 생활권이 확대되는 계기가 돼 그 의미가 크다"며 "청주시와 세종시가 상생을 넘어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와 세종시를 잇는 ‘청주~세종 광역버스 B7 노선’이 오는 8월 3일부터 운행된다.
운행구간은 청주시 비하종점부터 세종시 집현동 종점까지다.
솔밭초등학교~비하동~고속터미널~서현초~세종충남대병원~정부세종청사~세종시청 등으로 주요 거점 지역을 연결한다.
승강장수는 모두 37개다. 청주시 구간에서는 17개 승강장, 세종시 구간에서는 20개 승강장에서 정차한다.
운행구간 중 청주시 석곡사거리~세종시 너래교차로 구간인 ‘세종청주로’는 정차하지 않는다.
운행차량은 10대(청주시 5·세종시 5)로, 편도 기준 1일 48회 운영한다.
배차간격은 평균 22분이다. 운행 거리는 42㎞, 운행 시간은 약 80~100분이 소요된다.
요금은 성인기준 1400원(교통카드 사용)이며, 행정구역을 넘어갈 경우 400원이 추가된다.
청주~세종 광역버스 B7 노선은 지난해 12월 개편된 청주시내버스 노선개편의 후속 조치다.
청주시의 청주BRT(간선급행버스체계) 계획의 대안으로 추진됐다.
김진섭 건설교통국장은 “청주~세종 광역버스 B7 노선 개통은 시민 생활권이 확대되는 계기가 돼 그 의미가 크다”며 “청주시와 세종시가 상생을 넘어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웃집 '반려견' 몰래 잡아가 가마솥에 끓여…경찰에겐 "이거 고라니인데?"
- 술 취해 흉기로 아내 위협…경찰 출동에는 "들어오면 죽여" 협박한 70대
- 코너 몰린 친윤 정점식…한동훈, '탕평 vs 실리' 촉각
- 파리올림픽 '실수'에 또 소환된 파비앙…"SNS, 메일, 댓글로 테러당해" 호소
- "10년 넘게 '동성 불륜'…남편과 이혼하고 싶어요"[결혼과 이혼]
- [지금은 기후위기] '초고온 지구'→전 세계 관광산업에 직격탄
- 티메프 피해기업에 최소 5600억 유동성 지원
- 구영배 큐텐 대표 "지분 매각·담보 활용해 사태 수습할 것"
- "고객님 앞에 3만3000명"…'로또 청약'에 청약홈 '버벅'
- '수퍼 청약 데이'…반포·목동·동탄서 분양 '릴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