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시간만 100시간?…'로또 청약'에 청약홈 마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고 20억원가량의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이른바 '로또 청약' 일정이 맞물리며 청약 홈페이지 접속이 마비됐다.
29일 주택 청약 신청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청약홈' 사이트는 먹통이 됐다.
이날 올 하반기 분양시장 최대어로 손꼽히는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를 비롯해 양천구 신정동 '호반써밋 목동',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 등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을 받는 단지들이 같은 날 청약 접수를 하면서 접속자가 폭주한 영향으로 추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억~20억 시세차익 기대에 청약자 몰려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최고 20억원가량의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이른바 '로또 청약' 일정이 맞물리며 청약 홈페이지 접속이 마비됐다.
29일 주택 청약 신청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청약홈' 사이트는 먹통이 됐다. 오전 9시부터 현재(오전 11시 20분 기준)까지도 접속 지연이거나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홈페이지 팝업창에는 '대기자 35만명 이상, 예상 대기시간 98시간' 등의 내용이 안내되고 있다.
이날 올 하반기 분양시장 최대어로 손꼽히는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를 비롯해 양천구 신정동 '호반써밋 목동',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 등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을 받는 단지들이 같은 날 청약 접수를 하면서 접속자가 폭주한 영향으로 추정된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당첨 시 20억원가량의 시세 차익이 예상되며, '동탄역 롯데캐슬' 84㎡도 약 10억원의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 서울 양천구 신정동 호반써밋 목동의 계약 취소 물량 2가구에 대한 청약도 진행되는데, 이 역시 84㎡ 기준 분양가가 7억 9863만원으로, 약 5억원의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
다만 실제 대기 시간은 안내보다 짧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실제 대기 시간은 30분∼1시간 정도이고 오후가 되면 해소가 될 것으로 본다"며 "가급적 오후에 접수하면 빠른 접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리의 무법자' 전동킥보드…가해자 10명 중 4명이 10대
- 與 단일대오 균열?…한동훈, 기댈 곳은 결국 '尹 거부권'
- 이원석 검찰총장 "사이버 렉카 범죄수익 박탈해야"
- [박순규의 창] 올림픽 10연패 과녁을 명중한 '믿음의 화살'
- "결제금액만이라도"…티몬·위메프 사태 서울시도 민원 '봇물'
- ['스위트홈' 5년史①] 유의미한 여정에 보내는 박수
- [강일홍의 클로즈업] 이수만 전 SM 총괄&고(故) 김민기 '비하인드'
- [모빌리티 혁신②] 민·관, UAM 상용화 박차…실증사업 어디까지 왔나
- 조병규 우리은행장, 야심 찬 포부 대비 성과는 미미…연임 안갯속
- 직업 속여 보험계약한 건설노동자 사망…대법 "보험금 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