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공략바이오시밀러 ‘피즈치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피즈치바(사진)'가 유럽 시장에 출시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마케팅 파트너사 산도스가 25일(현지시간) 유럽에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피즈치바(성분명 우스테키누맙)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산도스를 통한 피즈치바 출시로 유럽 시장에서 총 8번째 제품을 출시했다.
앞서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산도스는 지난해 9월 피즈치바의 북미·유럽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피즈치바(사진)’가 유럽 시장에 출시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마케팅 파트너사 산도스가 25일(현지시간) 유럽에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피즈치바(성분명 우스테키누맙)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피즈치바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스텔라라는 얀센이 개발한 판상 건선,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다. 연간 글로벌 매출 규모는 약 14조원(108억5800만달러)에 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산도스를 통한 피즈치바 출시로 유럽 시장에서 총 8번째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종양괴사인자 알파(TNF-α) 억제제 3종에 이어 인터루킨 억제제까지 유럽 시장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보다 확장하게 됐다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설명했다.
산도스 유럽의 레베카 건턴 지사장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저렴한 의약품에 대한 접근성 확대는 만성 염증성 질환을 앓고 있는 수백만명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우리의 목표는 유럽 전역의 환자들이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의약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피즈치바가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산도스는 지난해 9월 피즈치바의 북미·유럽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피즈치바의 한국·유럽 허가를 올해 4월, 미국 허가는 올해 6월 획득했다. 국내에는 ‘에피즈텍’이라는 제품명으로 이달 출시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연돈 볼카츠 매출 반토막…더본코리아 "한쪽 책임 아냐"
- “시청률 0%, 진짜 역대급 입니다” 방송 ‘발칵’…초유의 사태
- “내 매니저 뺨 때리고 욕설까지”…박슬기 ‘갑질’ 폭로에, 입장 낸 이지훈
- '스타워즈' 레아 공주가 입은 그 '황금 비키니', 2억4000만원에 낙찰
- 김구라 아들 그리, 해병대 입대 "아빠 갔다와서 더 잘할게"
- 슈퍼주니어 은혁, 선친 생일에 1억원 기부 선행
- “이건 얻다 쓰는거죠?”…‘펜싱金’ 오상욱도 궁금해 한 ‘의문의 상자’
- “내 매니저 뺨 때리고 욕설까지”…박슬기, 영화배우 갑질 폭로 누구?
- '체조요정' 손연재 아기 안고 갤러리 나들이....청순미모 그대로
- 한강 하구서 팔에 5kg 아령 묶인 시신 발견…경찰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