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천군(군수 김기웅)은 군청 상황실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인구감소대응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극심한 지방소멸 위기와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인구정책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해법을 모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김기웅)은 군청 상황실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인구감소대응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극심한 지방소멸 위기와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인구정책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해법을 모색했다.
서천군은 이번 계획을 통해 정주인구 5만, 생활인구 10만 창출을 목표로 4대 전략, 40여 개의 다양한 사업을 발굴했다.
주요 전략으로는 △적극적인 정주인구·인적자원 유치 △살기 좋은 삶터, 놀터 조성 △사람 중심의 더 나은 돌봄, 교육환경 조성 △잠재적 미래인구 창출(관계인구, 생활인구)이다.
발굴된 사업은 부서별 사전 검토를 끝내고 △서천형 청년 정착30+ 프로젝트 △청년 땀, 미소, 축제단지 △이동식 편의점 서천황금마차 운영 등의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정주인구의 급속한 감소는 당장 해결하기 어렵더라도 관광객 등 생활인구 유입을 늘려 지역의 활력을 찾고 지속적으로 기초적 인프라가 작동할 수 있도록 인구정책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리의 무법자' 전동킥보드…가해자 10명 중 4명이 10대
- 與 단일대오 균열?…한동훈, 기댈 곳은 결국 '尹 거부권'
- 이원석 검찰총장 "사이버 렉카 범죄수익 박탈해야"
- [박순규의 창] 올림픽 10연패 과녁을 명중한 '믿음의 화살'
- "결제금액만이라도"…티몬·위메프 사태 서울시도 민원 '봇물'
- ['스위트홈' 5년史①] 유의미한 여정에 보내는 박수
- [강일홍의 클로즈업] 이수만 전 SM 총괄&고(故) 김민기 '비하인드'
- [모빌리티 혁신②] 민·관, UAM 상용화 박차…실증사업 어디까지 왔나
- 조병규 우리은행장, 야심 찬 포부 대비 성과는 미미…연임 안갯속
- 직업 속여 보험계약한 건설노동자 사망…대법 "보험금 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