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권총 금·은메달 획득... '사격 국대' 김민경 "저도 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올림픽 공기권총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오예진, 김예지 선수가 메달을 쟁취해 김민경이 환호했다.
28일(한국 시각) 저녁 사격 여자 10m 공기권총 중계를 앞둔 김민경은 경기 시작 전 "지금 세 번째 중계인데, 제가 긴장하면 경기가 잘 풀리더라"라며 "지금 손에 땀이 날 정도니 느낌이 좋다"고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김민경의 느낌대로 오예진과 김예지는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며 금·은메달을 확보 후 선두 경쟁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정은비 기자] 2024 파리올림픽 공기권총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오예진, 김예지 선수가 메달을 쟁취해 김민경이 환호했다.
28일(한국 시각) 저녁 사격 여자 10m 공기권총 중계를 앞둔 김민경은 경기 시작 전 “지금 세 번째 중계인데, 제가 긴장하면 경기가 잘 풀리더라”라며 “지금 손에 땀이 날 정도니 느낌이 좋다”고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김민경의 느낌대로 오예진과 김예지는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며 금·은메달을 확보 후 선두 경쟁을 시작했다.
이에 김민경은 “제가 이 자리에 있음에 감사한다”며 “저도 사격 다시 시작하고 싶다”라고 심정을 밝혔다. 이대명 해설위원 역시 “제가 이런 걸 본다”라며 감격하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두 사람은 치열한 사투 끝에 금메달의 오예진, 은메달을 김예지가 쟁취하게 되며 이번 올림픽 대회에서 사격이 2012 런던 올림픽(금3, 은2) 이후 역대 최고 성적을 선보일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김민경은 iHQ 웹 예능 ‘시켜서 한다! 오늘부터 운동뚱’(일명 ‘운동뚱’)에서 웨이트 트레이닝, 격투기, 필라테스, 검도 등 다양한 종목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국가대표가 되어 국제사격대회에 출전하기도 했다.
김민경은 22년 태국에서 열린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대회’(‘2022 IPSC Handgun World Shoot’)에서 여성부 선수 52명 중 51위의 순위를 기록했다. 김민경은 “많은 분이 국가대표 김민경으로만 바라보니까 너무 부담이 되더라”며 “‘도전하는 것 자체로 큰 희망과 용기가 되는 일이야’라는 생각에 (사격 관련 책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라고 고충을 털어놓아 많은 이에게 감동을 줬다.
정은비 기자 jeb@tvreport.co.kr / 사진= 'KBS 스포츠' 채널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리나, 연극배우 안준모와 결혼...팬들 깜짝
- 에스파 카리나, 잘사는 줄...눈물나는 소식 전해졌다
- 조혜련, 뉴스 나와 눈물 보였다...충격 근황
- 세번째 공개연애...민경훈, 전 연인까지 조명
- 풍자, 200만 유튜버와 결혼해 새출발?...직접 입장 전했다
- 이준석 국회의원, 서동주와 깊은 관계...싹 밝혀졌다 ‘충격’
- 청순 걸그룹, '클럽'에서 포착...춤 보니 헉
- 정해인♥정소민, 친구에서 연인으로...달달 모습 포착됐다 ('엄친아')
- "타블로♥강혜정, 재산 탕진 중"...이유 보니 '깜짝'
- "결혼 또하는 건 좀"...'재혼' 김구라, 사주 보고 깜짝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