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영배, '두 가지' 문제에 집중한다는데…사태 수습 묘수있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영배 큐텐 대표가 '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해 고객 피해 최소화, 사태 확산 방지 등 두 가지 문제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구 대표는 29일 오전 '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이후 첫 입장문에서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과 관계되신 모든 파트너사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 대표는 "하나는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것"이라며 "또 하나는 신속한 대처로 사태 확산을 막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피해규모 추산 어려워"…관계 기관 협조 요청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구영배 큐텐 대표가 '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해 고객 피해 최소화, 사태 확산 방지 등 두 가지 문제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구 대표는 29일 오전 '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이후 첫 입장문에서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과 관계되신 모든 파트너사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앞으로 두 가지 문제에 집중하며 사태를 수습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구 대표는 "하나는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것"이라며 "또 하나는 신속한 대처로 사태 확산을 막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여행상품 중심의 고객 피해 규모를 500억원 내외로 추산했다.
그러면서 "양사가 현장 피해 접수 및 환불 조치를 실시했고, 지속해서 피해 접수와 환불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큐텐은 양사에 대한 피해 회복용 자금지원을 위해 긴급 유동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또 "큐텐 보유 해외 자금의 유입과 큐텐 자산 및 지분의 처분이나 담보를 통한 신규 자금 유입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피해를 입으신 고객께는 하루 빨리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더 이상의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다만, 판매자의 피해 규모 추산은 어렵다며 관계 기관의 협조 요청을 당부했다.
구 대표는 "양사가 파트너사들과의 기존 정산 지원 시스템을 신속히 복원하지 못하면 판매자 피해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이에 따라 파트너사에 대한 지연이자 지급과 판매수수료 감면 등의 셀러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파트너사 및 금융권 등 관계 기관과의 소통 및 협조 요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부정적 영향이 끼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모든 파트너사와 관계 기관 여러분께 간곡히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재산을 활용해 사태 수습에도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구 대표는 "큐텐은 현재 그룹 차원에서 펀딩과 M&A(인수·합병)를 추진하고 있다"며 "저는 제가 가진 재산의 대부분인 큐텐 지분 전체를 매각하거나 담보로 활용해 이번 사태 수습에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