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3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로봇청소기업체 로보락이 2024년 상반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집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로보락 매출액은 총 1420억원이다.
로보락은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23년 기준 연매출 2000억원, 35.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로봇청소기업체 로보락이 2024년 상반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집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로보락 매출액은 총 1420억원이다. 전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46.5%로 1위다. 가격대 150만원 이상 로봇청소기 시장 내 점유율은 65.7%로 집계됐다.
로보락은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23년 기준 연매출 2000억원, 35.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로보락은 올 상반기 호실적의 배경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주거 및 청소환경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친 점을 꼽는다. 특히 올해 4월 출시한 2024 플래그십 모델 ‘로보락 S8 MaxV Ultra’(S8 맥스V 울트라)가 올해 상반기 매출을 견인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로보락 S8 MaxV Ultra는 강력한 진공 및 물청소 기능에 로보락 제품 최초로 독보적인 엣지 클리닝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청소 공간 내 모서리를 인식하면 플렉시암 사이드 브러시가 자동으로 돌출해 먼지를 깨끗이 흡입한다.
회전형 엑스트라 엣지 물걸레는 벽 가장자리 1.68mm 이내 공간까지 정밀하게 닦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람의 손이 닿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기를 유지, 관리해주는 올인원 도크와 로보락 제품 최초로 청소용 물을 자동으로 교체하는 ‘직배수 스테이션’을 선보였다.
김서영 로보락 한국 마케팅 총괄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로보락이 3년 연속 판매 1위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로보락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걸 어떻게 써요"…85세 노인, 통장에 든 돈이 '깜짝' [김일규의 재팬워치]
- "병원만 가면 치솟는 혈압 어쩌죠"…의사의 조언 [건강!톡]
- "美 주식 오를 때 뭐하고 이제서야"…개미들 분통터진 이유
- "K소주 마실래요"…해외서 한국 술 인기 폭발하더니 결국
- 한참 묵혀뒀더니…"6배 올랐다" 미친듯 폭등하는 '이것'
- 지방 '1등 백화점' 눈물의 폐업…"이러다 다 무너진다" 공포
- 뱃살이 쭉쭉…"점심엔 무조건 먹어요" 2030 푹 빠진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 퇴직금 500만원 들고 시작한 사업이…'630억 잭팟' 인생역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통장에 '月 300만원' 따박따박…은퇴 후 '생활비' 받는 꿀팁
- 부산 대장 아파트가 어쩌다…"광안리 코앞이라도 안 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