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싱가포르 UITC와 케토프로펜 플라스타 수출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큐어가 UITC와 소염진통제인 케토프로펜 플라스타를 싱가포르에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작년이후 중남미 지역의 발마(Valma), 서비시오(Servicio)사, 영국의 ANDK 및 최근 UAE의 트렌스 아라비아(Trans Arabia) 등과 총 약 150억원 규모의 플라스타 및 카타플라스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가 UITC와 소염진통제인 케토프로펜 플라스타를 싱가포르에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1963년 홍콩에 본사 설립해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의 병원 및 약국에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유통하는 UITC와 체결이다. UITC는 아이큐어가 공급하는 케토프로펜 플라스타 제품으로 싱가포르 정부 입찰 사업 참여를 추진할 예정이다. 실제 제품 공급 규모는 싱가포르 입찰사업의 규모에 따라 달라진다.
아이큐어는 최근 해외 공급 계약을 지속 체결중이다. 작년이후 중남미 지역의 발마(Valma), 서비시오(Servicio)사, 영국의 ANDK 및 최근 UAE의 트렌스 아라비아(Trans Arabia) 등과 총 약 150억원 규모의 플라스타 및 카타플라스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도네페질 패치 글로벌 공급계약도 지속 체결중이다. 작년 2월 이탈리아 최대 제약사 메나리니(Menarini) 와 일부 동남아시아 판권 계약 체결(계약금 약 14억원, 단계별 허가 및 판매 마일스톤 약 110억원, 10년간 제품 공급 약 541억원이다. 올해 3월 포르투갈 제약사 파마 바바리아(Pharma Barvaria)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24개국에 대한 판권 계약(20년간 제품 공급 약 600억원) 및 계약금 총 10만 달러(약 1억원)을 체결했다. 다른 글로벌 주요 지역 도네페질 패치 공급 계약도 지속 추진 중에 있다.
회사 측은 "이들 공급계약은 향후 아이큐어의 매출과 수익성을 크게 증대시키는 성장 동력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참고로 의약품 사업의 특성상 공급계약 체결 이후에 현지 인허가를 승인받는 절차가 필요해 실제 매출 발생은 계약 후 약 2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아이큐어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 기술을 바탕으로 붙이는 의약품인 패치, 플라스타, 카타플라스마를 전문 개발 및 생산하는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다. 또 다른 핵심 사업으로 화장품 제조업자 설계 생산/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제조 방식(ODM/OBM)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2018년 기술특례상장 후 전북 완주군에 제약 한국우수의약품 제조기준(KGMP) 인증 공장 및 화장품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인증 공장을 운영 중이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GMP 인증도 준비중에 있다.
이영석 아이큐어 대표이사는 "성장 여력이 높은 해외 수출 본격화를 통해 저수익성 국내 매출에 집중된 제약 사업의 현재 수익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공장 가동률을 높여 전사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걸 어떻게 써요"…85세 노인, 통장에 든 돈이 '깜짝' [김일규의 재팬워치]
- "이 정도면 文정부 시즌2 아니냐"…LH 직원들 한숨만 '푹푹' [돈앤톡]
- "美 주식 오를 때 뭐하고 이제서야"…개미들 분통터진 이유
- 한참 묵혀뒀더니…"6배 올랐다" 미친듯 폭등하는 '이것'
- 통장에 '月 300만원' 따박따박…은퇴 후 '생활비' 받는 꿀팁
- 지방 '1등 백화점' 눈물의 폐업…"이러다 다 무너진다" 공포
- 퇴직금 500만원 들고 시작한 사업이…'630억 잭팟' 인생역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뱃살이 쭉쭉…"점심엔 무조건 먹어요" 2030 푹 빠진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 통장에 '月 300만원' 따박따박…은퇴 후 '생활비' 받는 꿀팁
- 부산 대장 아파트가 어쩌다…"광안리 코앞이라도 안 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