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선수 '웰컴백' 속 내용물은?…물병부터 최신폰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약 1만 명의 선수가 선수촌 입촌 시 받는 '웰컴팩'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캐나다 요트대표팀의 사라 더글러스는 지난 23일 자신의 틱톡 계정을 통해 올림픽 선수 기원지구 '애슬리트365'에서 참가 선수들에게 나눠준 '웰컴팩'을 공개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들에게 약 1만 7000대의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배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약 1만 명의 선수가 선수촌 입촌 시 받는 ‘웰컴팩’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웰컴백 안에는 파워에이드 물병, 삼성전자의 최신 휴대전화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 안내 책자, 세면도구 가방, 콘돔 등이 있었다.
파리올림픽 조직위는 대회 기간 중 콘돔 30만 개를 제공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선수들이 성관계를 가질 때 성병, 특히 에이즈(AIDS)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콘돔을 무료로 제공한다.
웰컴팩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올림픽 휴대전화가 무엇이냐”, “어떻게 생겼는지 너무 궁금하다”, “올림픽에서 휴대전화도 나눠주느냐” 등 올림픽 휴대전화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들에게 약 1만 7000대의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배포했다.
그간 올림픽 시상식에는 휴대전화를 포함한 모든 개인 소지품 반입이 금지돼왔는데 이번 올림픽에서는 선수들이 직접 영광의 순간을 남길 수 있게 됐다.
실제로 지난 27일(현지시간) 2024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의 첫 메달을 목에 건 사격 공기소총 10m 혼성 단체의 박하준, 금지현 선수가 시상대 위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기념 사진을 남기기도 했다.
채나연 (cha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구속 김범수, 600억 카카오 성과급 소송에 증인 출석한다
- "큐텐 지분 팔아 티메프 사태 수습" 구영배, 포기하지 않겠다(상보)
- "'네 나라로 돌아가' 하지 말기"...'한국 1호 욕받이' 파비앙 하소연
- 교도소에서 집단 성폭행...임신·유산까지 "교도관 키 넘겨" [그해 오늘]
- 박슬기 '갑질 배우' 폭로 후폭풍…이지훈 해명에 'A급 장영란' 편집
- "새 가면, 같은 임무"…로다주, 아이언맨 아닌 악당으로 '어벤져스' 컴백
- 결승 진출 실패 ‘충격’ 황선우 “내게 실망했지만 수영 인생 끝 아냐”[파리올림픽]
- 그리, 오늘(29일) 해병대 입대… 김구라 "눈물 너무 안 나" 폭소
- 1억원 싼 中전기버스…국민 혈세로 무차별 보조금 주며 키워
- '티메프 사태' 피해 간 기업들.. '신의 한 수'로 비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