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전시장이 된 스타벅스, 9번째 스페셜 매장 ‘가나아트파크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31일 경기도 양주시에 스페셜 매장 '가나아트파크점(사진)'을 연다고 밝혔다.
가나아트파크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아트 컬래버레이션(협업) 매장이다.
홍성욱 스타벅스 점포개발담당은 "스타벅스와 예술이 만나 아름답고 따뜻한 공간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젊은 예술 작가의 작품을 가나아트파크점에 꾸준히 선보여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미술에이전시 ‘프린트 베이커리’ 협업…다양한 작품
딸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가나슈 하우스 케이크 눈길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31일 경기도 양주시에 스페셜 매장 ‘가나아트파크점(사진)’을 연다고 밝혔다.
가나아트파크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아트 컬래버레이션(협업) 매장이다. 국내 최대 미술 에이전시인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다양한 예술 경험을 할 수 있다.
지상 1・2층과 테라스 등 좌석 수는 187석이다. 1층 특별 공간에는 ‘프린트 베이커리’ 소속 작가의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오픈 전시로 최근 스타벅스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MD를 선보인 ‘청신’ 작가의 기획 전시가 이뤄진다.
고객 공간에는 스타벅스만의 스토리를 재해석해 제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 다다즈 작가의 NFT 아트워크, 김태중 작가의 디지털 페인팅, 곽철안 작가의 조각작품, 신예진 작가의 설치작품을 전시한다. 매장 외부에는 임지빈 작가의 작품을 볼 수 있다.
2층은 노후화된 별장 건물의 ‘다락’을 예술적인 인테리어로 탈바꿈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다양한 전시를 통해 가나아트파크점을 젊은 아티스트의 창작 놀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별한 음료와 푸드도 선보인다. 이곳에서만 판매한 ‘딸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를 비롯해 전국 5개 매장에서 선보인 스페셜 음료 ‘인절미 크림 라떼’를 만날 수 있다. 스페셜 매장 전용 푸드로는 ‘가나슈 하우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한편 스타벅스는 가나아트파크점 개점을 기념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아트 베어리스타 스탬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성욱 스타벅스 점포개발담당은 “스타벅스와 예술이 만나 아름답고 따뜻한 공간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젊은 예술 작가의 작품을 가나아트파크점에 꾸준히 선보여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청률 0%, 진짜 역대급 입니다” 방송 ‘발칵’…초유의 사태
- "온 가족 울음바다"…'티메프' 피해자 첫 집단행동 나서
- '스타워즈' 레아 공주가 입은 그 '황금 비키니', 2억4000만원에 낙찰
- “점유율 0%, 하루 1대도 안 팔려” 완전 망했다…충격 받은 샤오미
- 슈퍼주니어 은혁, 선친 생일에 1억원 기부 선행
- "이런 진상은 처음"…카페 화분에 다 먹은 옥수수 심은 ‘진상 손님’
- “내 매니저 뺨 때리고 욕설까지”…박슬기, 영화배우 갑질 폭로 누구?
- “식상하다” “한물갔다” 쏟아지는 뭇매…넷플릭스 추락
- 한강 하구서 팔에 5kg 아령 묶인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아이언맨’ 퇴장 아녔어? 빌런으로 화려한 컴백…위기의 마블 구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