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청구 간소화…‘스마트청구’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청구 절차가 공제회 지사 방문 없이도 가능하도록 간소화됩니다.
공제회 김상인 이사장은 "이번 '스마트청구' 도입으로 건설 근로자들은 공제회 지사 방문 없이 간편하게 퇴직공제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도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청구 절차가 공제회 지사 방문 없이도 가능하도록 간소화됩니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간단한 본인 인증과 URL 클릭만으로 퇴직공제금 청구뿐만 아니라 서류 보완이 가능한 ‘건설근로자 스마트청구’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근로자는 모바일 전자고지문과 안내 문자 속 URL을 통해 방문 또는 관련 앱 설치 없이 즉시 청구할 수 있고, 추가 서류가 필요할 경우 보완 URL을 통해 손쉽게 서류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제회는 별도 공제회 방문 없이 전화 통화만으로도 퇴직공제금을 청구할 수 있는 ‘퇴직공제금 전화 청구’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제회 김상인 이사장은 “이번 ‘스마트청구’ 도입으로 건설 근로자들은 공제회 지사 방문 없이 간편하게 퇴직공제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도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최유경 기자 (60@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여자 양궁, ‘올림픽 단체전 10연패’ 새 역사 쓰다!
- 실력도 매너도 ‘금메달’…외신·SNS가 주목한 오상욱
- 황선우, 자유형 200m 준결승 9위로 결승 진출 실패
- ‘탱크’ 최경주, 한국인 최초로 시니어 메이저 골프대회 우승
- ‘뇌물 혐의’ 업체 싹쓸이, 비밀은 ‘구매요구서’?
- “숨을 못 쉬겠어요”…유명 DJ 출연 공연, 압사 우려에 중단 [잇슈 키워드]
- [창+] 왕관을 지키기 위해…파리로 간 국가대표
- 새끼 남방큰돌고래의 잇따른 죽음…이번엔 갯바위 고립 [잇슈 키워드]
- 제주의 딸 ‘예진’·엄마 사수 ‘예지’의 깜짝 금은 메달쇼!
- 초록빛으로 물든 해수욕장…파래 때문에 ‘개점 휴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