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소래푸드(food)' 기억 기록 영상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4회 소래포구 축제'를 기념해 풍부한 해산물을 활용한 음식 관련 다큐멘터리인 '소래푸드(food) 기억 기록 영상'이 제작된다.
29일 남동구와 남동문화재단에 따르면 소래푸드는 소래포구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음식문화를 영상으로 남기는 다큐멘터리 기록물이다.
제작된 영상은 8월부터 남동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운영되는 제24회 소래포구 축제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상영회로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꽃게, 건새우, 소라, 광어 등 주제로 7편 영상 제작
‘제24회 소래포구 축제’를 기념해 풍부한 해산물을 활용한 음식 관련 다큐멘터리인 ‘소래푸드(food) 기억 기록 영상’이 제작된다.
29일 남동구와 남동문화재단에 따르면 소래푸드는 소래포구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음식문화를 영상으로 남기는 다큐멘터리 기록물이다. 영상은 △꽃게 △건새우 △소라 △광어 등으로 주제를 구분해 7편으로 제작된다.
영상에는 소래포구 어시장 상인을 비롯한 다양한 구민의 삶의 기억이 축제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로 담긴다.
제작된 영상은 8월부터 남동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운영되는 제24회 소래포구 축제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상영회로 운영된다.
박종효 구청장은 “소래포구 음식 문화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가 담긴 영상을 통해 소래포구의 매력이 더 많은 관광객에게 전달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남동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천=안재균 기자 aj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8세 고교생 K리거 양민혁, 토트넘 입단 합의
- 슈주 은혁, 돌아가신 父 생일 맞아 1억 기부…고액 후원자 모임 합류
- '익숙한 얼굴이' 사격 해설위원 깜짝 데뷔한 개그우먼 김민경 '영광'
- 에스파 카리나 건강 이상…SM '3인만 무대선다'
- 한국에만 왜 이러나…이번엔 '펜싱金' 오상욱을 오상구로 잘못 표기…한국을 '북한' 호명 이어
- '욕설에 매니저 뺨까지 때렸다' 박슬기 영화배우 갑질 폭로
- '동메달 쾌거' 김우민 아버지 '황선우 덕' 언급한 배경은 [올림픽]
- 패배 확정된 순간, 승자 손 들어준 패자…'올림픽 정신' 빛난 그랑팔레 펜싱장
- ‘변우석 황제 경호’ 논란 그 후, 공항은 어떨까 [주간 샷샷샷]
- 임영웅, 7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2위 영탁·3위 이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