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6개 대학서 `인생 이모작` 특강…29일부터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16개 대학에서 '인생 이모작' 릴레이 특강이 열린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서울 소재 16개 대학과 함께 8월부터 10월까지 중장년층의 인생 이모작을 돕는 '챌린지업! 점프업! 릴레이 특강'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특강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의 '서울마이칼리지' 사업에 참여하는 16개 대학과 연계해 운영한다.
점프업 참여 대학은 덕성여대, 명지대, 삼육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인덕대, 총신대 등 8개 대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16개 대학에서 '인생 이모작' 릴레이 특강이 열린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서울 소재 16개 대학과 함께 8월부터 10월까지 중장년층의 인생 이모작을 돕는 '챌린지업! 점프업! 릴레이 특강'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특강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의 '서울마이칼리지' 사업에 참여하는 16개 대학과 연계해 운영한다.
서울마이칼리지는 중장년 생애전환을 위한 교육과 함께 지역과 연계한 현장실습 과정을 포함하는 '챌린지업'과 대학별 특성화된 분야의 심화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점프업'으로 나뉜다. 챌린지업이 개설된 대학은 동양미래대, 명지전문대, 배화여대, 삼육보건대, 서일대, 서울여자간호대, 숭의여대, 인덕대, 한양여대 등 9개 대학이다. 점프업 참여 대학은 덕성여대, 명지대, 삼육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인덕대, 총신대 등 8개 대학이다.
특강은 8월 19일 총신대를 시작으로 총 17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강의부터 공연, 실습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된다. 8월 20일 명지대에서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부동산 자산관리 전략'을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7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수강 신청을 받는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승민 "사도광산 등재 찬성? `국익 어디에 있나` 尹 답해야"
- "내껀 언제 환불해줘요?" 뿔난 소비자들…속도내는 `티메프`
- 현실판 사랑과 전쟁? “아파트 동거 중 남친이 결혼 석달 앞두고…”
- 이준석이 깐 `고액 월급`에 `부글부글`…의원 특권 폐지 신호탄 되나
- 30대女 “남편, 부동산·코인 또 몰래 투자 후 돈 날려…‘이혼’이 답일까”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