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산 유산균・당 저감…동원F&B ‘하이’ 발효유 트렌드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발효유 시장에서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기능성을 강화하는 한편 당류를 저감하거나 색다른 맛을 내세운 발효유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도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발효유를 선보여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발효유 시장에서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기능성을 강화하는 한편 당류를 저감하거나 색다른 맛을 내세운 발효유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도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의 인기 요인으로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이다.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했다. 당 함량은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췄다.
제품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병을 돌파했다. 동원F&B는 최근 100㎖에 이어 280㎖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판매 채널을 확대해 연 매출 300억원 규모의 히트상품으로 키우는 것이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발효유를 선보여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TV CF 공개에 맞춰 오는 8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덴마크 유제품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제품 또는 영수증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00만 원 상당의 북유럽 여행권과 LG 오브제 냉장고를 제공한다.
mp12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청률 0%, 진짜 역대급 입니다” 방송 ‘발칵’…초유의 사태
- "온 가족 울음바다"…'티메프' 피해자 첫 집단행동 나서
- '스타워즈' 레아 공주가 입은 그 '황금 비키니', 2억4000만원에 낙찰
- “점유율 0%, 하루 1대도 안 팔려” 완전 망했다…충격 받은 샤오미
- 슈퍼주니어 은혁, 선친 생일에 1억원 기부 선행
- "이런 진상은 처음"…카페 화분에 다 먹은 옥수수 심은 ‘진상 손님’
- “내 매니저 뺨 때리고 욕설까지”…박슬기, 영화배우 갑질 폭로 누구?
- “식상하다” “한물갔다” 쏟아지는 뭇매…넷플릭스 추락
- 한강 하구서 팔에 5kg 아령 묶인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아이언맨’ 퇴장 아녔어? 빌런으로 화려한 컴백…위기의 마블 구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