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여성 인력 활용에 기업 미래 달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출산과 고령화로 한국의 생산가능인구가 급격히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의 여성 노동지표는 글로벌 최하위 수준으로 기업의 여성 중간관리자 및 임원 비율이 크게 낮고 이로 인한 남녀 임금 차이 역시 크다.
글로벌 컨설팅사 베인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의 여성 노동지표를 선진국 수준으로 개선하면 앞으로 10년간 매년 0.7%포인트의 경제성장률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업과 국가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여성 인재 활용 전략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 인력 활용에 기업 미래 달려
저출산과 고령화로 한국의 생산가능인구가 급격히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른 저성장을 극복하기 위해 여성 인력의 경제활동 참여를 확대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다. 한국의 여성 노동지표는 글로벌 최하위 수준으로 기업의 여성 중간관리자 및 임원 비율이 크게 낮고 이로 인한 남녀 임금 차이 역시 크다. 글로벌 컨설팅사 베인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의 여성 노동지표를 선진국 수준으로 개선하면 앞으로 10년간 매년 0.7%포인트의 경제성장률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성 리더십은 기업의 재무 성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업과 국가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여성 인재 활용 전략을 소개한다.
러닝화 시장의 신흥 강자 ‘호카’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신발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는 호카는 창업 초기부터 산악마라톤 등 고난도 스포츠 선수를 위한 기능성 러닝화라는 틈새시장에 집중했다. 그 결과 두꺼운 쿠션과 중간 밑창을 특징으로 하는 ‘최대주의(Maximalism)’ 러닝화의 상징이 됐다. 특히 호카는 일반 대중보다 달리기를 즐기는 ‘덕후’들이 모인 커뮤니티 위주로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전략을 펼치며 탄탄한 팬층을 확보했다. 여기에 2017년 이후 확산된 못생긴 신발의 인기와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면서 형성된 달리기 열풍의 수혜를 입으면서 호카는 나이키나 아디다스 등 글로벌 최상위 운동화 브랜드들을 위협하는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궁 여신들, 올림픽史에 금빛 ‘10연패’ 새겼다
- 오예진 김예지, 10m 공기권총서 나란히 金·銀 차지
- 주일미군에 작전권 부여…美日 ‘합동군사령부’ 재구성 합의
- “사람 너무 많아 숨막혀”…인파 몰린 성수동 공연장, 호흡곤란 신고
- 다소 수척해진 셀린 디옹, ‘사랑의 찬가’로 기적을 부르다
- 김두관 “개딸들이 민주당 점령” 작심발언…이재명 누적득표율 90.41%
- 한번 땀이 나면 잘 멈추지 않고 땀이 나는 부위가 정해져 있다.
- 한강서 팔에 5kg 아령 묶인 60대 남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최경주, 한국인 최초 시니어 메이저 대회 우승
- 티몬 홈페이지 접속 불가…“고객센터 몰려 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