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신예 양민혁, 토트넘 입단 확정…손흥민과 한솥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축구의 새로운 별이 탄생했다.
강원FC의 18세 공격수 양민혁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 구단 토트넘 홋스퍼에 입단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뒤를 이을 측면 공격 자원으로 양민혁에게 주목했고,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가하고자 선수단이 한국에 도착한 날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양민혁의 토트넘 입단 소식은 한국 축구 팬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과의 계약은 강원FC가 28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발표했다. 토트넘 구단도 SNS 계정을 통해 양민혁의 영입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강원FC 김병지 대표는 계약 조건에 대해 비밀 유지 조항을 이유로 세부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국내에서 유럽 무대에 직행한 한국인 선수 가운데 최고 이적료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양민혁은 이번 시즌 25경기에서 8골 4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공동 6위에 오르는 등 '10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뒤를 이을 측면 공격 자원으로 양민혁에게 주목했고,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가하고자 선수단이 한국에 도착한 날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양민혁은 구단 유튜브 생중계에 출연해 "오늘 토트넘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뒤 손흥민 선배를 만났다. 영어 공부 잘하고 나중에 보자는 말씀을 해주셨다"고 전했다. 또한, "K리그1 우승을 하고 싶다.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최우수선수(MVP)나 영플레이어상을 받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