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시니어 청강생 수료식·성과발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가톨릭대(총장 홍경완)는 지난 24일 '2024학년도 1학기 시니어 청강생 수료식 및 성과발표회'(사진)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지원하고 부산가톨릭대 산학협력단(단장 한정원)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백종헌(부산 금정구) 국회의원은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이 사업을 통해 대학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가톨릭대(총장 홍경완)는 지난 24일 ‘2024학년도 1학기 시니어 청강생 수료식 및 성과발표회’(사진)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지원하고 부산가톨릭대 산학협력단(단장 한정원)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한정원 산학협력단장은 “오프닝 공연으로 흘러나온 ‘You raise me up’(유 레이즈 미 업) 곡처럼 자신을 일으켜 세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시작을 알렸다.
홍경완 총장은 올해 개교 60주년을 맞아 ‘개방’과 ‘확장’이라는 키워드를 제시하며 “지역주민과 모든 이에게 열려 있는 오픈캠퍼스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가을 시행될 ‘HAHA(Happy Aging Healthy Aging) 캠퍼스’를 통해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백종헌(부산 금정구) 국회의원은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이 사업을 통해 대학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2024학년도 1학기 수기 공모전에 입상한 신창근(대상) 조길자(최우수상) 시니어 청강생이 사업 참여를 통해 느낀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