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꺾은 한국 女핸드볼, 2차전에선 슬로베니아에 져..8강 '빨간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2024 파리올림픽에서 슬로베니아에 패해 8강 진출에 빨간불이 켜졌다.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조별리그 A조 2차전 슬로베니아와 경기에서 23-30으로 졌다.
1차전에서 독일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던 한국 대표팀은 조별리그 1승 1패를 기록해 남은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와 경기에서 승점을 추가해야 8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조별리그 A조 2차전 슬로베니아와 경기에서 23-30으로 졌다. 1차전에서 독일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던 한국 대표팀은 조별리그 1승 1패를 기록해 남은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와 경기에서 승점을 추가해야 8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이번 대회는 조별리그 4위까지 8강에 진출한다.
앞으로 상대할 3개팀은 지난해 12월 세계선수권에서 2~4위에 오른 강팀이다.
우리 대표팀은 전반을 12-14로 뒤졌고 후반에는 류은희(헝가리 교리)가 2분간 퇴장당해 힘든 경기를 이어갔다. 결국, 후반 경기 시작 후 10분이 다 되도록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면서 9점 차까지 리드를 빼앗겼다. 강경민(SK)이 후반 첫 득점을 올려 13-21을 만들었고 그 뒤 류은희, 신은주(인천시청), 강경민, 김보은(삼척시청)이 골을 보탰으나 승부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한국 여자 핸드볼은 2008년 베이징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지만, 2012 런던 대회에선 4위,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선 조별리그 탈락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도 메달 획득에 실패하고 8강에 만족했다.
한국 대표팀은 30일 같은 장소에서 노르웨이와 3차전을 치른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메프 사태, '先환불' 나섰지만…카드·PG사 '폭탄 터질라'(종합)
- "이건 어따 쓰죠?" 오상욱, 금메달과 받은 '의문의 상자' 공개
- 황정음, 7살 연하 김종규와 열애…'부동산 고수'끼리 만났다[누구집]
- 백종원의 연돈볼카츠 매장·매출도 반토막…업계에서도 "이례적"
- "51억 내세요" 상속 포기했는데, 상속세가 부과됐다?[상속의 신]
- "로또? 담배나 사라" 한마디에...80대 노인 때려 죽인 20대
- 오상욱金 직관·머스크 오찬… JY ‘올림픽 행보’로 선대회장 뜻 잇다
- 2조 쏟아부었는데…센강 수질 악화돼 수영 마라톤 훈련 취소[파리올림픽]
- "경기도에 무슨일이?"…아파트 거래 급증에 매매가도 상승
- [르포]“괴뢰 안받는다더니” 라오스 북한식당 韓관광객 ‘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