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캐릭터 생존전략 3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모티콘, 캐릭터 등 자기가 만든 그림을 빌려주고 돈 버는 라이선싱 사업을 해보려는 작가들이 늘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브랜드, 커머스 플랫폼, 라이선싱 등 6개 분야, 34개 소주제로 나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를 기획·개발하는 방법과 라이선싱 사업 실무에 관한 내용을 얘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이모티콘, 캐릭터 등 자기가 만든 그림을 빌려주고 돈 버는 라이선싱 사업을 해보려는 작가들이 늘고 있다.
어디에서부터 뭘 준비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이 많다.
책 '캐릭터 생존전략 34'(이음S&C)는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사랑받는 캐릭터가 지녀야 할 요소와 사업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엮었다.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브랜드, 커머스 플랫폼, 라이선싱 등 6개 분야, 34개 소주제로 나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를 기획·개발하는 방법과 라이선싱 사업 실무에 관한 내용을 얘기한다.
김용진 서울디지털대 교수, 윤혜지 하얀오리 대표, 이주성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대표, 조현경 로그인디 대표,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 이승용 치킨라이스콘텐츠 대표 등 IP 비즈니스 베테랑 6명이 마케터 시점에서 사업가의 태도와 롱런하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필수 요소를 설명한다.
수많은 이모티콘 작가를 배출한 김용진 교수는 "자신이 만든 캐릭터를 작품이 아닌 상품으로 바라봐야 한다"며 "누가 내 물건을 사 갈지를 먼저 떠올려 캐릭터를 기획해야 한다"고 말한다.
토종 캐릭터 '몰랑'을 탄생시킨 윤혜지 대표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콘텐츠 디자인과 상품에 적용할 디자인은 다르다"며 "캐릭터를 그릴 때 추구하는 방향과 목적을 분명히 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무민', '미피', '보노보노'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을 하는 이주성 대표는 "소비자는 상품이 아닌 이야기를 산다"며 "작가의 역량은 이야기를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데 있다"고 강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