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말레이시아서 첫 운동기기 '트레드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쿠홈시스가 말레이시아 법인에서 처음으로 운동기기 '트레드밀'을 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쿠쿠홈시스는 5월에도 말레이시아에서 '쿠쿠 나이트'라는 명칭으로 첫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출시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서 출시한 세탁건조기와 트레드밀을 한국에서 출시할 계획은 아직 없다"며 "해외 법인 상황에 맞게 제품을 출시·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쿠쿠홈시스가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제품을 해외에서 출시에 나서며 시장 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쿠홈시스가 말레이시아 법인에서 처음으로 운동기기 '트레드밀'을 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트레드밀은 달리기와 걷기를 모두 할 수 있는 운동기구다. 종합 생활가전기업인 쿠쿠가 운동기구를 출시하는 것은 처음이다.
앞서 쿠쿠홈시스는 5월에도 말레이시아에서 '쿠쿠 나이트'라는 명칭으로 첫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출시했다. 말레이시아에서 쿠쿠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인 것으로 파악됐다.
쿠쿠홈시스는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이외에 에어컨· 매트리스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서 출시한 세탁건조기와 트레드밀을 한국에서 출시할 계획은 아직 없다”며 “해외 법인 상황에 맞게 제품을 출시·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쿠쿠홈시스는 국내에서 중소형 가전제품 외에도 뷰티기기, 커피 원두 등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형가전인 냉동고도 출시했다.
이전에도 쿠쿠홈시스가 펫 가전 브랜드 '넬로'를 한국에서 선보인 뒤 미국 등 일부 해외 국가로도 확대한 사례는 있지만 해외에서만 다른 종류의 제품군을 단독으로 선보인 것은 이례적이다.
쿠쿠홈시스가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제품을 해외에서 출시에 나서며 시장 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AI 반도체 굴기…HBM 자립 승부수
- [단독]전자제품 이차전지 니켈·코발트 등 수만톤, 그냥 버려진다
- 공정위원장, 구글 인앱결제 제재에…“방통위와 협의해 중복규제는 피하겠다”
- 도공, 터널내 끊김없는 GPS 음영 '킬러솔루션' 개발 성공
- 티몬·위메프 사태 소비자 환불 속도…셀러 미정산 문제는 '현재 진행형'
- 9월 17일~20일 'ICT위크 우즈베키스탄' 개최…최신 정보·네트워크 공유의 장 열린다
- “개발도 잘한다”…솔루션 내놓는 화이트해커 전문기업
- 특허 출원 돕는 AI 서비스 늘어난다
- 합성니코틴 액상담배 규제…이번에는 '통과' 될까
- 배달 플랫폼, 공정위 전방위 규제에 숨죽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