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희 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이기는 정당 만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에 이광희 국회의원(충북 청주서원)이 선출됐다.
이광희 위원장은 "당원주권 충북도당의 시작이다. 충북당원분들께 함께 이기는 민주당을 만들어 보겠다"며 "앞으로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고 집권 세력으로 거듭나서 대통령선거를 이재명 중심으로 승리하도록 앞장서겠다"는 당선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에 이광희 국회의원(충북 청주서원)이 선출됐다.
민주당 충북도당이 28일 청주 CJB미디어센터에서 연 정기당원대회에서다.
이날 치러진 도당위원장 선거는 기호 1번 이연희 의원(청주흥덕구지역위원장)와 기호 2번 이광희 의원(청주서원구지역위원장)의 정견발표와 전국대의원 선거인단 현장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권리당원 선거인단 투표는 25일 온라인투표, 26~27일 ARS투표로 이뤄졌다.
그 결과, 이광희 의원은 권리당원 득표율 55.5%(3981표), 대의원 득표율 62.29%(223표)로 최종득표율 56.86%를 획득, 신임 충북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연희 후보는 권리당원 득표율 44.5%(3229표), 대의원 득표율 37.71%%(135표) 등 합계 득표율 43.04%를 얻었다.
이번 충북도당위원장 선거는 합의추대 방식이 아닌, 11년만에 경선으로 치러졌다. 신임 도당위원장 임기는 오는 2026년 6월 3일 치러질 9회 전국동시지방선거까지다.
이광희 위원장은 “당원주권 충북도당의 시작이다. 충북당원분들께 함께 이기는 민주당을 만들어 보겠다”며 “앞으로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고 집권 세력으로 거듭나서 대통령선거를 이재명 중심으로 승리하도록 앞장서겠다”는 당선소감을 전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 오상욱, 대한민국 첫 金 전했다…한국 최초 '그랜드슬램'까지 달성
- 이곳은 백화점인가, 런웨이인가…뉴진스 혜인, 남다른 포스 '16살 영앤리치 핫걸' [엔터포커싱]
- "내가 여자가 아니라고?"…머스크 저격한 트랜스젠더 딸
- 박슬기, 남자 영화배우 갑질 폭로…매니저 뺨 때리며 "이 개XX야"
- [주말엔 운동] "늙기 싫으시다고요? 집에서 이 동작들 하세요!"
- 오토바이 접촉사고 낸 10대, 신고자 '질질' 끌며 도주 시도…현행범 체포
- "총선용 정책이었나?"…갤럭시Z 플립6·폴드6 전환지원금 '미정'
- "다시 보니 싸다"…검단신도시의 '재평가'
- 골목상권 보호에 '동상이몽'…대기업 빵집들의 속내
- '티메프 사태' 구영배 대표 '두문불출'…큐익스프레스는 꼬리자르고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