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캄보디아 캄퐁톰주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가 캄보디아 캄퐁톰주와 우호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철우 경북지사 일행은 27일 캄퐁주와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새마을사업, 인적교류 등 교류 확대를 논의했다.
이 지사는 캄퐁톰주지사, 야라 수스 외교위원장과 만나 우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하고 새마을사업, 의료봉사, 교육, 인적교류를 비롯한 경제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그라운드서 경북 푸드 페스티벌도 개최
안동=박천학 기자
경북도가 캄보디아 캄퐁톰주와 우호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철우 경북지사 일행은 27일 캄퐁주와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새마을사업, 인적교류 등 교류 확대를 논의했다. 이어 28일에는 한인 마트 케이그라운드(The K-GROUND)에서 지역 우수 농수특산품 을 대상으로 ‘경북도 케이(K) 푸드 페스티벌(판촉 행사)’을 개최했다.
이 지사는 캄퐁톰주지사, 야라 수스 외교위원장과 만나 우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하고 새마을사업, 의료봉사, 교육, 인적교류를 비롯한 경제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의사·치과의사·한의사·간호사 등 의료진과 약사, 자원봉사센터, 행정 등 92명으로 구성된 ‘경북도 캄보디아 의료봉사단’도 25일부터 4박 6일 일정으로 캄퐁톰 주립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째인 캄보디아 해외 의료봉사는 그동안 3만6000여 명을 진료했고 코로나19로 방문이 어려운 시기에도 방역 및 의료 물품을 전달하는 등 인연을 지속해 왔다.
이 지사 일행은 28일 경북 포항에 본사를 두고 현지에 진출해 온실가스 국제감축 사업을 추진하는 ㈜베리워즈(이륜 전기오토바이) 공장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동남아 최대 몰인 케이그라운드(The K-GROUND)에서 경북지역 특산품 수출 확대를 위한 경북도 케이(K)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캄보디아 산업부 차관, 농림수산부 차관 등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현지 진출 한국 상공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판촉 행사를 축하했다. 샤인머스캣(포도)을 비롯한 과일, 음료, 홍게 간장, 떡볶이, 조미김 등을 포함한 도내 16개 시군 31개 사 100여 개 품목을 선보였다.
이 지사는 "이번 의료봉사와 경북 우수 농수산 특산품 판촉 행사와 같은 다양한 교류 확대가 캄보디아와 우호적인 관계 유지는 물론 K-한류 바람을 동남아 시장으로 확대하는 디딤돌이 됐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펜싱 오상욱, 한국 선수단 첫 금…첫 ‘개인전 그랜드슬램’ 쾌거
- 위기라던 한국, ‘깜짝 반전쇼’…메달레이스 첫날부터 금·은·동 수확
- 최재영 “김건희 여사 부부생활 없는 듯” 발언에…與 “코미디 청문회”
- “마트가 궁전…물 사먹는 나라 처음” 탈북 노부부의 일상
- ‘과한 인파’로 성수동 공연 새벽에 중단…5명 ‘호흡곤란’ 호소
- 파리올림픽, 또 또...한국한테 왜 이래? 펜싱 금메달 오상욱→오상구 잘못 표기, 초점 나간 사진
- 한동훈, 티몬·위메프 사태 관련 “구영배 신속히 책임…”
- ‘시청 역주행 참사’ 운전자 신발에 결정적 증거…가속페달 자국 확인
- “중국 관광객이 다 훔쳐가”…제주도 찾은 中 틱톡커 ‘민망’
- [속보]광진구 옥상 주차장 승강기서 벤츠 추락…운전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