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기한 내 납부 홍보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7월 재산세(건축물·주택·선박 등) 납부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재산세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오는 31일까지 납부했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6월 1일 현재 주택·건축물·선박 등의 소유자로 주택 연세액이 20만 원 이하인 납세자에게는 7월에 한 번 부과되며, 20만 원 초과 시에는 7월과 9월 각각 절반씩 부과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액 20만 원 이하는 이달 전액 부과, 초과 시 7·9월 절반씩 부과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7월 재산세(건축물·주택·선박 등) 납부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재산세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오는 31일까지 납부했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6월 1일 현재 주택·건축물·선박 등의 소유자로 주택 연세액이 20만 원 이하인 납세자에게는 7월에 한 번 부과되며, 20만 원 초과 시에는 7월과 9월 각각 절반씩 부과된다.
납부 기한을 넘기면 3%의 납부지연 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해야 한다. 전국 금융기관이나 우체국 등에서 납부할 수 있다.
지방세 전용 사이트인 위택스나 가상계좌 이체, 지방세입계좌, ARS, 인터넷 지로, 스마트폰 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 가능하며, 은행 현금인출기를 이용하면 고지서 없이도 납부 가능하다.
조현미 재정관리과장은 "납부 마감일에는 금융기관의 창구가 혼잡하고, 위택스 접속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며 "기한을 넘겨 가산세 추가 부담 등의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기한 내에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 오상욱, 대한민국 첫 金 전했다…한국 최초 '그랜드슬램'까지 달성
- 이곳은 백화점인가, 런웨이인가…뉴진스 혜인, 남다른 포스 '16살 영앤리치 핫걸' [엔터포커싱]
- "내가 여자가 아니라고?"…머스크 저격한 트랜스젠더 딸
- 박슬기, 남자 영화배우 갑질 폭로…매니저 뺨 때리며 "이 개XX야"
- [주말엔 운동] "늙기 싫으시다고요? 집에서 이 동작들 하세요!"
- 오토바이 접촉사고 낸 10대, 신고자 '질질' 끌며 도주 시도…현행범 체포
- "총선용 정책이었나?"…갤럭시Z 플립6·폴드6 전환지원금 '미정'
- "다시 보니 싸다"…검단신도시의 '재평가'
- 골목상권 보호에 '동상이몽'…대기업 빵집들의 속내
- '티메프 사태' 구영배 대표 '두문불출'…큐익스프레스는 꼬리자르고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