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 "공약사업 89% 추진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북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2년을 맞아 도지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7월로 반환점을 맞은 공약사업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공약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도민의 입장에서 평가한 공약사업 2년차 추진실적에 대해, 레이크파크르네상스, 문화소비365, 의료비후불제 등 충북도만의 혁신적인 사업들이 정상궤도에 올라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지만 지연 중인 사업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조 2135억 확보 공약 89% 추진
[충북] 충청북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2년을 맞아 도지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7월로 반환점을 맞은 공약사업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공약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도민의 입장에서 평가한 공약사업 2년차 추진실적에 대해, 레이크파크르네상스, 문화소비365, 의료비후불제 등 충북도만의 혁신적인 사업들이 정상궤도에 올라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지만 지연 중인 사업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민선8기 김영환 도지사의 공약은 경제, 문화, 환경, 복지, 지역 분야별 20개씩 총 100개 사업으로, 24년 2분기 기준 6조 2135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2024년 계획대비 85.2%를 확보했다.
또한 6월말 기준으로 '충북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설립', '충북형 사회서비스원 설립', 체육지도자 수당확대', '공공의료 취약지역 응급지원 확대 등 총 10건의 완료·이행사업을 포함해 89개(89%) 사업이 '정상추진'으로 대부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연사업은 '종합운동장(청주) 리모델링 사업', '권역별 대중골프장 건설', '어르신 감사효도비 신설' 사업 등 11건으로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거나 중앙부처의 정책 변경이 필요한 사업 등으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와 지속적인 협의가 필요한 사업들이다.
이번 평가는 도민배심원단과,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의 2단계 평가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도민배심원단은 충북도가 도민의 눈높이에서 좀 더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위해 일반인 38명으로 올해 처음 구성한 것으로 자문위원회와 함께 내실있는 평가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위원회는 충청북도가 투자유치 51조 돌파와 함께 3년 연속 투자유치 최우수 지자체 선정, 출생아 수 증가율 전국 1위, 청주 국제공항 국제노선 확대로 공항이용객 기록 경신(올해 상반기 누적 이용객 231만 명)등 단기에 최대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대한민국은 지금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소멸과 수도권·비수도권의 극단적 양극화 등으로 성장판이 굳게 닫혀있는 상황"이라며 "충북이 창조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과감한 개혁과 혁신을 통해 닫힌 성장판을 활짝 열고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정을 이끌겠다"고 임기 후반기를 맞은 소회와 포부를 밝혔다.
#충북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 싱싱장터 '4호 소담점' 내년 초 개장…집현동에 '수산물유통센터' 건립 검토 - 대전일보
- "전기차 화재 또"… 아산 모종동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화재 - 대전일보
- 대전 아파트 공사장 근로자 1명 토사 매몰…사망한 채 발견 - 대전일보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 죽을만큼 미안… 희생제물 됐다" - 대전일보
- 오늘 '금융시장·은행' 1시간 늦게 개장…지연 이유는 - 대전일보
- 이준석 "출연료 3000만 원? 대표가 당협행사에 돈을 왜 받나" - 대전일보
- [영상] "무인카페서 534만 원 어치 공짜로"… 간큰 대전 고등학생들 - 대전일보
- 與, '김여사 특검법' 본회의 표결 불참 결정 - 대전일보
- 아산 음식점 화재 벌써 지난해 2배…"대형화재 우려 후드·덕트 각별 주의" - 대전일보
- KT충남충북광역본부, 청남대에 AI 로봇 도입 확대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