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착한가격업소, 이젠 지도 앱에서 쉽게 찾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말부터는 전국에 주변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음식점, 숙박시설, 미용실, 세탁소 등 착한가격업소를 내비게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29일부터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에서 전국 착한가격업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앞으로는 각 지도 앱의 검색 창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내 주변의 착한가격업소 위치, 가격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안부-지도 플랫폼사 간 업무협약 따른 결과
삼성·비씨·신한 등 카드결제시 2000원 할인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이달 말부터는 전국에 주변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음식점, 숙박시설, 미용실, 세탁소 등 착한가격업소를 내비게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지난달 기준 전국에는 7689개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돼 있다.
앞으로는 각 지도 앱의 검색 창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내 주변의 착한가격업소 위치, 가격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간 착한가격업소 위치와 정보를 온라인에서 확인하려면 착한가격업소 누리집이나 지방자치단체 누리집 등을 방문해야 했다.
한편 행안부는 이번에 선보인 착한가격업소 지도 검색 서비스 외에도 국민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착한가격업소 이용 확대 및 신규 발굴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예컨대 국내 9개 카드(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 등)로 착한가격업소 이용시 2000원 할인, 배달앱(배달의 민족·쿠팡이츠·요기요·먹깨비 등)에서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2000원 할인 등이다.
아울러 착한가격업소 추천 대국민 공모도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한순기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행정안전부와 지자체는 국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착한가격업소 확대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고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진 (tjpar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슬럼프도 이겼다' 오상욱, 태극마크 10년 만에 그랜드슬램[파리올림픽]
- “이것이 바라던 세상이냐”…임금을 암살하려 한 자객 [그해 오늘]
- 황정음, 7살 연하남과 열애…'부동산 고수'끼리 만났다[누구집]
- 한국 '북한'으로 소개하곤...SNS 한국어 계정서만 사과한 IOC
- "51억 내세요" 상속 포기했는데, 상속세가 부과됐다?[상속의 신]
- '200억 건물주' 유재석 "주식 절대 안해…은행 저축만" 왜?
- 바람난 새아버지에 이혼소송하다 숨진 母, 어떡하죠[양친소]
- [단독]구영배 큐텐 회장 “빠르게 상황 악화돼 위기대응책 무력화”
- 미·일·영 통화정책 전환 시동…환율 1380원 레인지 벗어날까[주간외환전망]
- 울산 에스오일 공장, 3시간만 화재 초진…대응 1단계 하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