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까지 쳤다고? 165cm 단신 신인이 만드는 기적, 군대 보내기 아깝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장 1m65 신인이 만들어내는 기적.
SSG가 1라운드에서 지명한 야수 전체 1번 신인 박지환이 청소년 대표팀 출신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고, 2라운드 지명 신인이자 두번째 지명 야수인 이승민 역시 '레전드' 이병규 코치의 아들이자 고교 재학 시절부터 장타력을 갖춘 유망주로 주목받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올해 박지환과 더불어 1군에서 가장 알찬 활약을 해주고 있는 신인이 바로 정준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신장 1m65 신인이 만들어내는 기적. 팀 전체에 활력소가 된다.
SSG 랜더스 내야수 정준재는 올해 입단한 신인이다. 강릉고 졸업 후 프로 지명을 받지 못해 동국대에 진학했고, 2학년을 마친 후 바뀐 규정에 따라 '대학 얼리 드래프트'를 신청했다. 그리고 지난해 열린 2024년도 입단 신인 드래프트에서 SSG의 5라운드 지명을 받았다.
지명 당시부터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것은 아니었다. SSG가 1라운드에서 지명한 야수 전체 1번 신인 박지환이 청소년 대표팀 출신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고, 2라운드 지명 신인이자 두번째 지명 야수인 이승민 역시 '레전드' 이병규 코치의 아들이자 고교 재학 시절부터 장타력을 갖춘 유망주로 주목받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올해 박지환과 더불어 1군에서 가장 알찬 활약을 해주고 있는 신인이 바로 정준재다. 27일 기준으로 44경기에서 타율 3할1푼5리(89타수 28안타)를 기록 중인 그의 최대 장점은 공수 양면에서 드러난다. 타석에서 차분하고 선구안이 좋아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볼을 고른다. 또 노리던 공이 오면 과감하게 배트도 나간다. 찬스에서도 얼어붙지 않고 자신감있는 모습 역시 반전 포인트다.
27일 인천 두산 베어스전에서는 데뷔 첫 홈런까지 쳤다. 두산 선발 투수 최원준을 상대로 SSG가 0-1로 뒤지던 4회말 1아웃 주자 없는 상황에서 동점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팀의 무안타 침묵을 깨던 동점 득점이자 자신의 프로 데뷔 첫 홈런이 결정적일때 터졌다. 정준재의 홈런을 기폭제로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있던 SSG는 7회말 대역전극을 펼치며 4대3으로 승리했다. 아마추어 시절에도 홈런을 제대로 쳐 본 기억이 거의 없었던 정준재의 감격적인 첫 홈런이 의미있는 순간에 터졌다.
프로필상 신장 1m65에 체중 68kg. 프로 선수 중에서는 매우 작은 체구다. 그와 비슷한 선수들이 김선빈(KIA)이나 김지찬(삼성) 등 대표적인 단신 선수들이다. 타격 재능을 가지고도 작은 체구 때문에 드래프트에서도 후순위로 평가받았는데, SSG는 예상보다도 빠른 라운드에서 그를 지명했다.
그리고 입단 첫 해부터 가장 안정적인 활약을 해주고 있다. 강릉고를 졸업하긴 했지만 인천 출신인 그는 "생각보다도 빨리 1군에서 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처음엔 좀 놀랐지만, 이제는 실수만 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뛰고 있다"는 다짐으로 즐기면서 플레이를 하고 있다. 공격 뿐만 아니라 주루와 수비도 알짜배기다. 2루에서는 입단 동기인 박지환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고, 유격수와 3루 수비까지도 가능하다.
정준재는 전의산, 조형우 등 팀 선배들과 함께 현재 상무 야구단에 지원을 해놓고 최종 합격/불합격 통보를 기다리고 있다. 구단과 상의해 조금 서둘러 지원을 했다. 합격을 한다면 순수 고졸 신인이 아닌 사실상 고졸 3년차 신인인만큼 빨리 병역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고, 불합격이더라도 현재 1군에서 페이스가 좋은 상황에서 내년 시즌까지도 준비할 수 있어서 긍정적이다.
올해 정준재가 보여주는 가능성으로는 팀 입장에서 당장 군대를 보내기가 아쉬울 정도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톱스타,·매니저 싸대기” 김새롬→박슬기, 실명 폭로 '충격'
- 서동주 “이준석, 아이비리그 연결고리有..단체 소개팅 많이 했는데”
- “김준호 결혼 생각 없어. 유명 작가와 만나”..♥김지민과 결혼 소식 없는 이유가?
- [SC이슈] 박봄, 2NE1 컴백 앞두고 살 다 뺐다…리즈시절 미모 회복
- 김현태 “전처 다단계..빠른 이혼 위해 강남 집+차 다 주고 몸만 나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