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전대, DSC 실행 리빙랩 지원사업 워크숍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대학교는 LINC3.0 사업단이 교내에서 '2024년 DSC 실행 리빙랩 지원사업 워크숍'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안경환 LINC3.0 사업단 교수가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소개했고 대전대 컴퓨터공학과 강동구씨가 탄소중립 활동 일정을 발표했다.
대전대학교는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교내에서 '2024년 제5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는 LINC3.0 사업단이 교내에서 '2024년 DSC 실행 리빙랩 지원사업 워크숍'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한 ESS 모빌리티 스마트 PET 분리수거 로봇 리빙랩 공모사업과 지역전통시장 활성화 추진사업 일환으로 마련했다.
안경환 LINC3.0 사업단 교수가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소개했고 대전대 컴퓨터공학과 강동구씨가 탄소중립 활동 일정을 발표했다.
◇대전대, 2024년 제5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
대전대학교는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교내에서 '2024년 제5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중석 사업단 교수는 '대전대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 학습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발제했고 이수중 트라텍정보통신 주식회사 대표의 위치기반 '노약자 안심 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진 협의회에서는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에 참여 중인 신입 회원사 미래융합교육원을 소개했고 협의회 회장 지토 민병우 대표가 바이오헬스 산업 관련 최근 기술 동향 등을 공유했다.
◇대전대, '대통령기 소프트테니스대회' 금·은·동 각 1개
대전대학교는 남자소프트테니스부팀이 경기도 안성 국제소프트테니스장에서 막을 내린 ‘제62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에서 금·은·동메달을 각각 1개씩을 따냈다고 28일 밝혔다.
개인단식에서 오승언이 정상에 올라 대회 2년 패를 차지했고 이무연은 동메달을 따냈다. 대전대는 단체전에서 군산대와 접전을 벌인 끝에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