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24 소셜아이어워드 2관왕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5일 서울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진행된 2024년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시상식에서 비짓제주 채널이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블로그)과 최우수상(인스타그램)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비짓제주 인스타그램 역시 채널의 특성상 시의성 있는 콘텐츠와 지역 축제 등 제주의 관광 소식을 여행객들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부분이 수상의 영예로 이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짓제주 인스타그램, 시의성 있는 콘텐츠·지역축제 등 정보 제공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5일 서울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진행된 2024년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시상식에서 비짓제주 채널이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블로그)과 최우수상(인스타그램)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지난 2019년부터 개최해 온 시상식이다. 협회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미디어 우수 사례에 대해 약 4000명의 전문 평가위원단을 활용, △콘텐츠 △브랜드 △디자인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항목을 평가한 후 수상 기관·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비짓제주 블로그는 개별 관광객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제주 여행 콘텐츠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비짓제주 블로그는 월별 테마에 맞춘 여행 제안,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여행 코스 큐레이팅, 맛집 탐방, 오름 투어 등 유용한 가이드를 제주 방문 여행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비짓제주 인스타그램 역시 채널의 특성상 시의성 있는 콘텐츠와 지역 축제 등 제주의 관광 소식을 여행객들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부분이 수상의 영예로 이어졌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다양한 SNS 홍보 채널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여행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주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비짓제주가 앞으로도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말엔 운동] "늙기 싫으시다고요? 집에서 이 동작들 하세요!"
- 오토바이 접촉사고 낸 10대, 신고자 '질질' 끌며 도주 시도…현행범 체포
- 이곳은 백화점인가, 런웨이인가…뉴진스 혜인, 남다른 포스 '16살 영앤리치 핫걸' [엔터포커싱]
- "내가 여자가 아니라고?"…머스크 저격한 트랜스젠더 딸
- 이주빈, 얼굴이 너무 작아 뼈말라 인간 인줄…탄탄 복근 '건강미녀' 재질 [엔터포커싱]
- "총선용 정책이었나?"…갤럭시Z 플립6·폴드6 전환지원금 '미정'
- 피서철인데…부산 앞바다에 악상어 출몰해 주의 요구
- '필리핀 가사 도우미' 접수 열흘 만에 310가정 몰려
- "1시간 결박 후 방치"…유명 정신과 의사 병원서 환자 사망
- [지금은 기후위기] 미국 대선, 신재생 vs 화석연료의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