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기술보증기금과 강소기업·데이터 산업 육성 등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기술보증기금(KIBO)과 정보통신기술(ICT) 표준 기반의 강소기업 육성과 데이터 산업·유통 활성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손승현 TTA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 우수기업을 기술보증과 연계함으로써 기업의 지속 가능한 혁신 성장을 도모하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기업을 발굴·지원하는 등 ICT 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표준기술 가치평가와 금융지원에 관한 상호 연계 △데이터 가치평가 및 품질인증에 관한 상호 우대 △표준화·시험인증·인력양성 및 기술보증·가치평가 등 양 기관의 제반 업무와 관련한 국내 우수기업 지원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TTA 관계자는 “데이터 품질인증을 통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 생산·활용되는 데이터의 품질을 높임으로써 데이터 산업·유통 활성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국내 데이터 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손승현 TTA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 우수기업을 기술보증과 연계함으로써 기업의 지속 가능한 혁신 성장을 도모하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기업을 발굴·지원하는 등 ICT 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울산 에스오일 공장, 3시간만 화재 초진…대응 1단계 하향
- “이것이 바라던 세상이냐”…임금을 암살하려 한 자객 [그해 오늘]
- 황정음, 7살 연하남과 열애…'부동산 고수'끼리 만났다[누구집]
- '빛나는 동메달' 김우민 "사지가 타들어가는 느낌이었지만..."[파리올림픽]
- '200억 건물주' 유재석 "주식 절대 안해…은행 저축만" 왜?
- 의·약대, 1등급 싹쓸이…“의대 증원으로 독식 심화할 듯”
- 바람난 새아버지에 이혼소송하다 숨진 母, 어떡하죠[양친소]
- [단독]구영배 큐텐 회장 “빠르게 상황 악화돼 위기대응책 무력화”
- 미·일·영 통화정책 전환 시동…환율 1380원 레인지 벗어날까[주간외환전망]
- 바흐 IOC위원장, 尹대통령에 사과 전달,,,"변명의 여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