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수혜' HD현대일렉, 생산 확대…"연 2200억 매출 증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가 인공지능(AI) 열풍이 불러온 전력 인프라 수급난에 대응해 생산시설 확대를 추진한다.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은 28일 국내외 변압기 생산공장을 잇달아 증축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산성 극대화…수요 대응 경쟁력 강화"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HD현대가 인공지능(AI) 열풍이 불러온 전력 인프라 수급난에 대응해 생산시설 확대를 추진한다. 회사 측은 미국 앨라배마 공장 증축에 이어 울산 공장까지 공사가 마무리되면 연간 2200억원의 규모의 매출 증대를 거둘 수 있다고 기대했다.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은 28일 국내외 변압기 생산공장을 잇달아 증축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앨라배마에 위치한 북미 생산 법인(HD Hyundai Power Transformers USA)에서 변압기 전문 보관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HD현대일렉트릭 조석 사장과 손창곤 미국 생산법인장, 옥경석 미국 판매법인장을 비롯해 서상표 애틀랜타 총영사, 테드 클램 앨라배마주 상무부 총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준공된 보관장은 1만2690㎡ 규모다. 총 60대의 변압기 완제품을 보관할 수 있다. 이번 증축으로 과거 완제품을 보관했던 조립장에서 변압기를 추가 생산할 수 있다. 또 외부 장소로 완제품을 운반·보관하던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준공식에서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은 "품질 수준을 높이고 생산성까지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변압기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해 고객 만족을 증대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 변압기 공장 증설…배전기기 생산능력도 확장
HD현대일렉트릭의 첫 변압기 생산시설인 300㎾ 공장은 생산 공정 효율화를 위한 배치 변경 공사를 이달 중 완공 예정이다. 또 울산 공장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철심공장 신축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마무리 짓는다.
HD현대일렉트릭은 배전기기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충북도·청주시와 중저압차단기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 2025년 완공할 계획이다. 공장이 설립되면 2030년까지 중저압차단기 생산량이 두 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글로벌 전력변압기 시장은 매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 조사에 따르면 2030년 글로벌 전력수요는 2021년 대비 24%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수요가 연간 3.4%씩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미국은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 건설 및 노후화된 전력망 교체와 함께 AI의 부상으로 데이터센터 시설 투자까지 확대되며 전력기기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