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셜아이어워드 2024’서 4개 분야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4개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LG유플러스는 SNS와 블로그 등 소셜 채널별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적극적으로 소통한 사례를 인정받아, '프로모션 혁신대상', 정보서비스 분야 '소셜미디어 대상', 통신서비스 분야 '블로그 대상', 통신서비스 분야 '소셜미디어 대상' 등 4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xi가 생성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4개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소셜아이어워드는 4000여 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6개 플랫폼별 12개 부문, 50개 분야에 걸쳐 263업체가 참여해 총 355개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가 등록됐다.
LG유플러스는 SNS와 블로그 등 소셜 채널별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적극적으로 소통한 사례를 인정받아, ‘프로모션 혁신대상’, 정보서비스 분야 ‘소셜미디어 대상’, 통신서비스 분야 ‘블로그 대상’, 통신서비스 분야 ‘소셜미디어 대상’ 등 4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4월 ‘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Growth Leading AX Company)’라는 신규 슬로건을 공개하며 SNS 채널 개편을 단행했다. 현대적이고 일관된 이미지와 영상 등으로 브랜딩한 것이 주효했다.
LG유플러스는 심사위원들로부터 “ixi의 기술력을 직접 고객이 참여하고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 기획력이 돋보인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이 인상적이다”, “다양한 서비스를 균형 있게 홍보하여 LG유플러스의 포트폴리오를 잘 보여준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자체 AI 기술인 ‘ixi’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B2B 및 기술 분야 임직원이 필진으로 참여한 전문 기술 칼럼 등 채널 특성에 맞춘 콘텐츠로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SNS 트렌드와 채널별 특성에 따라 AI 기술을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적극 소통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소통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AX 컴퍼니’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구영배 큐텐 회장 “빠르게 상황 악화돼 위기대응책 무력화”
- 바흐 IOC위원장, 尹대통령에 사과 전달,,,"변명의 여지 없다"
- '한국'을 '북한'으로 소개한 파리올림픽…서경덕 "공식 사과해야"
- '빛나는 동메달' 김우민 "사지가 타들어가는 느낌이었지만..."[파리올림픽]
- '200억 건물주' 유재석 "주식 절대 안해…은행 저축만" 왜?
- “이것이 바라던 세상이냐”…임금을 암살하려 한 자객 [그해 오늘]
- 의·약대, 1등급 싹쓸이…“의대 증원으로 독식 심화할 듯”
-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신발서 '결정적 증거' 나왔다
- 미·일·영 통화정책 전환 시동…환율 1380원 레인지 벗어날까[주간외환전망]
- 서초 현대슈퍼빌 29억 2222만원…미사강변 18단지, 48명 몰려[경매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