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좌구산휴양랜드 워터스퀘어 준공…9월까지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증평군이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 광장에 '별천지 워터스퀘어'를 조성했다.
군은 충북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인센티브 사업비 12억원으로 바닥분수와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북 증평군은 이달부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평=뉴시스] 연종영 기자 = 충북 증평군이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 광장에 ‘별천지 워터스퀘어'를 조성했다.
군은 충북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인센티브 사업비 12억원으로 바닥분수와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시설 개방에 앞서 이달 한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바닥분수 펌프·제어반 등 시설물 전반을 점검·보수했다"며 "매주 청소와 오존 소독을 하고, 2주에 한 번씩 수질검사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바닥분수는 9월31일까지 운영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동한다.
◇증평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시행
충북 증평군은 이달부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울·불안 증세로 고통받는 군민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학교상담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서 심리상담 필요 소견을 받거나 국가건강검진 정신건강검사에서 '중간 정도(10점)' 이상의 우울증세가 확인된 군민이다.
심리상담 서비스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 등록 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신청 기한은 12월31일까지다. 이 사업에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회당 7~8만원가량의 상담서비스를 8회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하고, 본인 부담금은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부과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y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