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전훈 떠나는 라미레즈 남자 배구팀 감독, “중장기 목표 달성 위해 이번 전훈 아주 중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배구협회(회장 오한남)는 한국남자배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크로아티아 및 스페인 전지훈련에 참가할 남자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유럽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남자대표팀은 지난주 제천에서 개최된 2024 코리아컵 제천 국제남자배구대회에 출전한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손찬익 기자] 대한배구협회(회장 오한남)는 한국남자배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크로아티아 및 스페인 전지훈련에 참가할 남자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유럽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남자대표팀은 지난주 제천에서 개최된 2024 코리아컵 제천 국제남자배구대회에 출전한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사나예 라미레즈 감독이 이끄는 남자배구대표팀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크로아티아 남자대표팀, 8월 1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남자대표팀과 친선경기를 가진다.
황택의(국군체육부대)와 한태준(우리카드)이 세터진을 이끌며, 리베로 포지션은 김영준(우리카드)과 송민근(대한항공)이 책임진다. 허수봉(현대캐피탈), 임성진(한국전력), 김지한(우리카드), 정한용(대한항공)까지 총 4명의 선수가 아웃사이드 히터로, 아포짓에는 신호진(OK금융그룹), 임동혁(국군체육부대)이 담당한다. 미들블로커에는 차영석(현대캐피탈), 이상현(우리카드), 김준우(삼성화재), 박창성(OK금융그룹)이 파견된다.
이사나예 감독은 “남자배구 대표팀의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해 이번 전지훈련이 매우 중요하며 기대된다. 지난 2024 AVC챌린지컵과 코리아컵에서 우리 대표팀은 더 쟁취적이고 자신감 있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렸고, 동시에 앞으로 발전시켜 나아가야 할 부분들을 확인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이번 유럽 전지훈련을 통해 높이와 힘이 상대적으로 우리 대표팀보다 우위에 있는 팀들과 겨뤄보며 선수들에게 국제경기 경험과 그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자국가대표팀은 26일부터 인천 인하대학교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29일 인천공항을 통해 크로아티아로 출국할 예정이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