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9 시리즈, 이렇게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다음 달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9'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픽셀9, 픽셀9 프로, 픽셀9 폴드 등의 렌더링들이 잇따라 공개되고 있다.
이날 구글 픽셀9의 제품 사진이 온라인에 등장했다.
구글 픽셀8a가 무광택 후면을 채택했기 때문에 이번에 채택한 광택 소재가 놀랍긴 하지만, 옵시디언 색상을 제외하고 비교적 밝은 색상을 적용해 비교적 지문이 덜 눈에 띌 것이라고 폰아레나는 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구글이 다음 달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9’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픽셀9, 픽셀9 프로, 픽셀9 폴드 등의 렌더링들이 잇따라 공개되고 있다.
IT매체 폰아레나는 26일(현지시간) 최근 공개된 픽셀9 시리즈의 랜더링을 모아서 보도했다.
■ 픽셀9
이날 구글 픽셀9의 제품 사진이 온라인에 등장했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픽셀9은 ▲ 포슬린(Porcelain) ▲ 옵시디언(Obsidian) ▲ 로즈(Rose) ▲ 그린(Green)의 4개 색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뒷면을 가로지르는 독특한 평평한 바 형태의 카메라 모듈이 이번에도 적용됐고, 평평한 무광택 측면에 광택 후면을 채택했다. 구글 픽셀8a가 무광택 후면을 채택했기 때문에 이번에 채택한 광택 소재가 놀랍긴 하지만, 옵시디언 색상을 제외하고 비교적 밝은 색상을 적용해 비교적 지문이 덜 눈에 띌 것이라고 폰아레나는 평했다.
구글의 텐서G4 칩에 램 용량은 전작 8GB에서 업그레이드된 12GB가 채택될 예정이며, 카메라는 5천만 화소 기본 센서, 4천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에 고품질 셀카를 위한 1천5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갖출 예정이다.
■ 픽셀9 프로
픽셀9 프로는 전작과 달라진 독특한 디자인의 카메라 바와 평평한 측면을 갖춘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6.3인치 디스플레이에 구글 텐서G4 칩이 탑재되며 16GB 램으로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후면 카메라는 5천 만화소 기본 센서, 4천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4천8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될 예정이다. 색상은 ▲포슬린 ▲ 옵시디언▲ 로즈 ▲ 헤이즈(Haze) 4개 색상이 제공된다.
■ 픽셀9 프로 폴드
폴더블폰 제품 픽셀9 프로 폴드에 ▲포슬린 ▲ 옵시디언 색상이 적용된 렌더링이 26일 등장했다.
픽셀9 프로 폴드의 가장 큰 변화는 내부 상·하단 디스플레이 베젤 크기가 줄어들어 커버 디스플레이, 내부 디스플레이 모두 대칭 베젤을 채택해 좀더 매끄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커버 디스플레이는 6.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는 8인치로 화면도 전작에 비해 더 높고 더 넓어졌다.
카메라의 경우 4천800만 화소 기본 렌즈, 1천50만 화소 초광각 렌즈, 1천80만 화소 망원 렌즈를 탑재하고 전면 카메라는 1천만 화소로 전망되고 있다. 구글의 텐서G4 칩에 램 용량은 최대 16GB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픽셀9 시제품 대거 유출…"새 디자인·충전속도↑"
- "구글, 픽셀9 프로 구매하면 ‘제미나이 어드밴스드’ 1년간 공짜"
- 구글 픽셀9, 가격 정보 유출…"특정 모델 더 비싸져"
- "구글 픽셀9, 초음파 지문 스캐너 탑재…물에 젖어도 OK"
- "구글, 픽셀9폰에 ‘구글 AI’ 이식"…신기능은?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KT "내년 MS 협업 매출 확대로 폭발적 성장 기대"
- 네이버, 3분기 영업익 5253억원…전년비 38.2%↑
- 삼성전자, 가전 구독 사업 출시 임박…LG와 맞장
- 이동채 전 회장 "트럼프 2기, K배터리 기회 상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