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바이오 특화단지’ 최종 선정,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지난 6월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재 펜타시티 내에는 24년 7월부로 경상북도 동부청사가 개청하였으며, 독일과 미국에 이어 세계 세 번째로 설립된 '세포막 단백질연구소', 국내 최초 식물 백신 상용화 시설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벤처·중소기업 특화 공간인 '지식산업센터'가 운영 중이다. 바이오 분야 벤처 창업 지원을 위한 '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를 비롯한 '해양바이오메디컬실증센터', '동물용 의약품생산센터' 등이 설립 진행하고 있어 바이오 의약품 연구개발과 벤처 창업의 새로운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포항시가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되면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인 펜타시티 내 위치한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가 수혜 단지로 기대를 받고 있다.입지 환경으로는 SRT, KTX포항역이 차량 10분이 내 위치하여 서울 및 수도권과의 반나절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택지 내 8개 공공기관 및 20여개 바이오 관련 첨단산업이 입주 예정이며, 지중화 사업지로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지난 5월 리뉴얼 오픈 후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3억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등의 다양한 계약 혜택으로 실거주와 투자자의 부담을 모두 대폭 완화했다.포항 최대 주차대수인 세대당 1.8대로 늦은 저녁에도 이중 주차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고 있다.이 외에도 84타입 기준, 약 38평으로 타사 대비 넓은 실사용 면적은 물론, 6.1m 광폭 거실 특화 설계로 거실 통창호 유리난간 적용을 통해 막힘없는 조망과 개방감을 선사한다.'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지난 6월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오 특화단지에 선정되면서 포항시는 ‘이차전지 특화단지’에 이어 2개 분야에 선정되는 전국 최초의 기록을 남겼다.
그동안 포항시는 포스텍 및 세포막단백질연구소와 같은 우수한 첨단연구개발 인프라를 내세워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힘썼다.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인·허가의 신속처리, 기술개발이나 인력양성 등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광범위한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백신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부터 생산을 위한 거점구축을 위해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이하 펜타시티) 내 관련 바이오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현재 펜타시티 내에는 24년 7월부로 경상북도 동부청사가 개청하였으며, 독일과 미국에 이어 세계 세 번째로 설립된 ‘세포막 단백질연구소’, 국내 최초 식물 백신 상용화 시설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벤처·중소기업 특화 공간인 ‘지식산업센터’가 운영 중이다. 바이오 분야 벤처 창업 지원을 위한 ‘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를 비롯한 ‘해양바이오메디컬실증센터’, ‘동물용 의약품생산센터’ 등이 설립 진행하고 있어 바이오 의약품 연구개발과 벤처 창업의 새로운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항시가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되면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인 펜타시티 내 위치한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가 수혜 단지로 기대를 받고 있다.
입지 환경으로는 SRT, KTX포항역이 차량 10분이 내 위치하여 서울 및 수도권과의 반나절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택지 내 8개 공공기관 및 20여개 바이오 관련 첨단산업이 입주 예정이며, 지중화 사업지로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지난 5월 리뉴얼 오픈 후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3억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등의 다양한 계약 혜택으로 실거주와 투자자의 부담을 모두 대폭 완화했다.
포항 최대 주차대수인 세대당 1.8대로 늦은 저녁에도 이중 주차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고 있다.
이 외에도 84타입 기준, 약 38평으로 타사 대비 넓은 실사용 면적은 물론, 6.1m 광폭 거실 특화 설계로 거실 통창호 유리난간 적용을 통해 막힘없는 조망과 개방감을 선사한다.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비트코인 4% 급등, 6만8000달러 돌파
- '압구정 롤스로이스' 1심 징역 20년→2심서 10년 줄어
- '티몬·위메프' 새벽에 문자로 "카드사에 취소하라"···피해자들 "그게 방안이냐"
- 미셀 오바마 등판?···오바마, 해리스 지지선언 "할 수 있는 모든 것 할 것"
- 검찰, 9명 사망한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구속영장 청구
- "S전자와 전략적 제휴 성사" 투자사기로 208억원 뜯어낸 일당 검거
- "바이든 정부, 트럼프 2기 출범 전 삼성과 보조금 합의 서둘러"
- 돌아온 트럼프에 1400원선 넘나드는 환율
- “잔금 치러야 하는데”…둔촌주공 입주자들 ‘패닉’
- “백종원 효과 사흘 만에 뚝” 더본코리아 10% 곤두박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