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HDC현대EP, 100만주 자사주 취득 소식에 17% 급등
강정아 기자 2024. 7. 26.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HDC현대EP가 100만주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26일 장 초반 강세다.
전날 장 마감 후 HDC현대EP는 자사주 100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HDC현대EP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직접 취득할 계획이다.
HDC현대EP 관계자는 "주주가치 제고 및 주가 안정화를 위해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HDC현대EP가 100만주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26일 장 초반 강세다.
이날 오전 9시 57분 기준 HDC현대EP는 전 거래일 대비 710원(17.53%) 오른 47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장 마감 후 HDC현대EP는 자사주 100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총 40억5000만원 규모다.
HDC현대EP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직접 취득할 계획이다. 취득 예상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다.
HDC현대EP 관계자는 “주주가치 제고 및 주가 안정화를 위해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서울·대형 점포만 웃는다…백화점, 매출 양극화 가속
- ‘입찰 담합’ 전력기기 제조사 무더기 기소… 73조 규모 전력망 확충 계획 차질 우려
- 임대 끝난 뉴스테이 4만 가구 무주택자에게 분양한다
- 이재용 회장 “숫자에 취하지 말라”… 임원들에 쇄신 주문
- [시승기] 평일엔 전기차로, 주말엔 포르셰답게… ‘두 얼굴’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 [법조 인사이드] “휴머노이드 로봇 1대도 안돼” 현대차 노조… 해고·파업 가능할까
- [벤처 인사이드] 외식 브랜드 매각 후 ‘공간 비즈니스’ 도전… 인생 2막 나선 옐로우그라운드
- [르포] 무인 크레인이 24시간 스스로 ‘척척’… 스마트 부산항, 세계 1위 도전
- 매각 무산에도 느긋한 노랑통닭… 실적 기대감에 원매자들 ‘기웃’
- [주간 특산물] “세계인 입맛 저격한 빨간 보석”... 논산 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