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임앤컴퍼니, 항공 시뮬레이터 기업 '쓰리디아이'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이디가구를 운영하는 오하임앤컴퍼니(309930)는 항공 영상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쓰리디아이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쓰리디아이는 실제 환경과 3% 이내의 오차율을 보이는 항공 시뮬레이터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이어 "인수 이후 쓰리디아이가 보유한 기술로 국내외 전투기 관련 시뮬레이터 사업을 확장하고 낙하산 시뮬레이터, 디지털 트윈, 레저용 시뮬레이터, 도심 항공 모빌리티 등 관련 산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레이디가구를 운영하는 오하임앤컴퍼니(309930)는 항공 영상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쓰리디아이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쓰리디아이는 실제 환경과 3% 이내의 오차율을 보이는 항공 시뮬레이터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총 37건의 산업 및 지식 재산권을 보유 중이다.
또 방위사업청의 요구 수준을 충족하는 FFS(Full Flight Simulator) 레벨 D 기술 수준을 보유 중이다. 실제 비행의 10분의 1 수준으로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훈련용 시뮬레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이후 한국항공우주와 총 20건의 납품 실적을 기록했다.
쓰리디아이는 NICE평가정보로부터 기술신용평가 T-4 등급(중소기업 최고 등급)을 취득해 향후 기술특례 상장 시 유리할 전망이다.
나형균 오하임앤컴퍼니 대표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글로벌 확장이 가능하고 관련 분야에 최고 기술을 가진 사업을 지속해 검토하던 중 쓰리디아이의 기술력과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보고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수 이후 쓰리디아이가 보유한 기술로 국내외 전투기 관련 시뮬레이터 사업을 확장하고 낙하산 시뮬레이터, 디지털 트윈, 레저용 시뮬레이터, 도심 항공 모빌리티 등 관련 산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