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뽑는 장학생...세명대 '꿈 실현 장학금'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제천의 한 대학이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 실현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앵커>
고등학생들이 학업에만 매진해야 한다는 선입견을 깨고, 다양한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제천 세명대학교가 '꿈 실현 장학금'을 마련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제천의 한 대학이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 실현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직접 위원회를 만들어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은 총장이 사재로 지원하는 것인데요.
별난 장학금 수여식 현장을 이윤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신나는 음악에 맞춰 창공을 나는 역동적인 영상이 펼쳐집니다.
드론 전문가가 꿈인 고3 학생이 드론으로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입니다.
<인터뷰> 이상훈 / 경기기계공고 3학년 (꿈 실현 장학금 수상자)
"저를 위한 꿈을 위해서 제작을 해보고 저는 촬영본으로 열심히 편집해 보고서 저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보는 게 저의 목적이에요."
고등학생들이 학업에만 매진해야 한다는 선입견을 깨고, 다양한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제천 세명대학교가 '꿈 실현 장학금'을 마련했습니다.
전국 1백50개 고등학교에서 3백28명의 학생들이 신청해 14명이 꿈 실현 장학금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패션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뮤지컬 배우, 영화감독 등 꿈들도 다양합니다.
<인터뷰> 윤은빈 / 한림디자인고 3학년 (꿈 실현 장학금 수상자)
"너무 신나요. 왜냐하면 제가 돈을 벌 기회가 많이 없는 상태에서 하고 싶은 건 너무 많았어요. 그 상태에서 이렇게 지원을 해주시니까 제 꿈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것 같고 좀 더 용기 있고 도전적으로..."
세명대 학생들로 구성된 '밀어주는 위원회'에서 장학금 지급 기준을 만들고, 심사와 선발까지 도맡았습니다.
<인터뷰> 한수빈 / 세명대 '밀어주는 위원회' 임원
"직접 손으로 하나하나 다 읽어보고 자료도 다 확인하고 저희에게 인상이 깊었던 친구들을 뽑아던 거라서 저 나름대로 되게 이 활동이 너무 뿌듯하고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별난 '꿈 실현 장학금'이 수여된 건 벌써 3년째.
해마다 2천만 원 규모의 장학금은 대학 총장이 사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동현 / 세명대 총장
"고등학교 때부터 본인만의 꿈과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정진해 나가는 학생들에게 우리 대학 기관이 대학교가 또 교육기관에 몸담은 사람으로서 이런 학생들을 서포트해 주는 것이 아주 큰 가치가 있는 일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고교생들의 다양한 꿈을 응원하는 '꿈 실현 장학금'이 꿈을 현실로 만드는 희망의 날개가 되고 있습니다.
CJB 이윤영입니다.
#충청 #충북 #세종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