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던 블핑 제니·소시 유리의 '자폭' [★FOCU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28)에 이어 소녀시대 유리(34)가 난데없는 '자폭' 행보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앞서 2일 제니는 개인 유튜브 채널 '제니 루비 제인 오피셜'에 지난달 이탈리아 카프리섬에서 소화한 일정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유리와 마찬가지로 제니도 사유지에서 흡연했기에 이탈리아가 2005년부터 시행한 실내 금연법을 어긴 것은 아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2일 제니는 개인 유튜브 채널 '제니 루비 제인 오피셜'에 지난달 이탈리아 카프리섬에서 소화한 일정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다만 제니는 팬들과 일상을 공유하려다가 '실내 전자담배 흡연' 사실이 들통나며 뭇매를 맞았다. 흡연은 문제 될 게 없으나 장소가 실내인 점, 그리고 스태프들에 둘러싸여 있던 상황이었기에 논란을 산 것이다. 더욱이 제니는 자신의 입술 화장을 수정해 주기 위해 밀착해 있던 한 스태프의 얼굴을 향해 연기를 내뿜었고, 결국 이는 인성 논란으로까지 번졌다.
'테트라포드'는 '바다의 블랙홀'이라 불릴 정도로 한 번 헛디뎌 떨어질 경우 탈출이 불가능하거나 큰 부상이 우려되는 위험 구역이다. 실제로 최근 6년간 전국적으로 462건의 사고가 벌어졌고 65명의 사망자가 발생됐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2020년부터 테트라포드 구조물을 항만 내 위험 구역으로 분류, 민간인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다. 이를 어길 시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가된다.
다만 해양수산부가 정해둔 출입통제구역은 묵호항, 부산항, 감천항, 다대포항, 거문도항, 여수신북항, 영일만항, 포항구항, 후포항, 포항신항, 평택당진항, 울산항, 연평도항, 용기포항, 대산항, 완도항, 녹동신항, 나로도항, 대천항, 강구항, 구룡포항, 옥포항, 삼천포항, 부산남항 등이다.
유리가 사진을 촬영했던 곳은 우도 천진항으로 알려진 바. 즉 우도의 모든 항은 출입통제구역으로 지정된 45개소에 해당되지 않기에, 과태료 부과 대상은 아니다.
그러나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도내에선 테트라포드 사고가 20건 발생했다. 2021년 5건, 2022년 4건, 작년엔 11건으로 늘었다. 올해도 5월까지 1건이 발생하여 13명이 크고 작은 상처를 입었고, 4명이 숨졌다.
유리와 마찬가지로 제니도 사유지에서 흡연했기에 이탈리아가 2005년부터 시행한 실내 금연법을 어긴 것은 아니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부주의한 '민폐' 행동으로 긁어부스럼을 자초, 팬들의 실망감을 자아낸 이유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경준, 결국 불륜 인정 - 스타뉴스
- 팝핀현준, 제자와 불륜→이혼설까지 "오해 없앨 것" - 스타뉴스
- 이시영 美친 복근 그저 감탄만..상체 노출은 별것도 아니네 - 스타뉴스
- '성소수자' 유승호 '약물 중독' 고준희, 편견 맞서 - 스타뉴스
- BTS 뷔, 군대서 벌크업 제대로..완벽 복근 자랑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美 '지미 팰런쇼' 출격..본격 글로벌 행보 - 스타뉴스
- "헌팅포차, 꽁초남, 전라 노출"..최현욱, 어쩌다 [★FOCUS]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9주째 1위 '무한 질주' - 스타뉴스
- '역시 월와핸'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수성' - 스타뉴스
- 최현욱, 왜 이러나? 하다 하다 '셀프 전라 노출' [스타이슈] - 스타뉴스